물이 없는 마른 꽃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화가 많은 사주에 관한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화가 많은 사주는 활활 타오르는 불이며 활짝 피어난 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주에 불이 많고 물이 없으면 뜨거운 여름날 물이 부족하여 목마르고 갈증이 심한 상태와 같아지므로 활동과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타고난 사주 운명이든 만나는 운이든 간에 이러한 흐름은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운의 흐름과 활동을 방해합니다.
사주에 불이 많은 사람은 선천적으로 강한 자극에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각 및 마음에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원하고 아래로 내려가기보단 위로 떠오르고자 하는 성질이 강한 편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가졌기 때문에 다혈질에 성격이 급하고 성깔이 드러나는 일이 많아요. 사주에 화의 기운이 강하니 화를 풀어내야 하기 때문이지요.
화가 많은 사주는 일단 꽃은 꽃인데 물이 없으면 마른 꽃, 시든 꽃과 같으므로 활동과 성장이 멈춘다고 했으니 이러한 화의 기운이 강한 사주는 더 이상 내일이 없는 것과 같은 상태입니다.
나는 태양이다
ㅇ 丙 ㅇ ㅇ
ㅇ 寅 ㅇ ㅇ
병인일주 사주
위의 병인일주 사주는 하늘과 땅 모든 곳에 태양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병화의 장생지인 인목이 지상에서 자리를 잡고 있으므로 태양이 떠오르는 상태이며 강한 태양의 기운이 있으니 무엇이든 두렵지 않고 용감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입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밝고 씩씩한데 용기가 지나쳐 무모한 도전을 잘합니다. 망설이지 않고 생각을 곧바로 실행하는 행동력이 강하지만 깊이 생각하는 신중한 태도와 분별력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상태인데 사주에 물이 없으면 자신이 태양 그 자체이니 위로 떠오르고자 하는 성질이 강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조직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며 앞만 보고 나아가 결실을 맺기가 어렵습니다.
병인일주와 함께 화가 많은 사주는 양의 기운이 강한 사주이므로 무엇이든 드러내고자 하는 성질이 강한 편입니다. 표현력, 솔직함, 당당함, 긍정적인 마음 등이 장점이자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태생이 겁이 없고 깡이 세고 저돌적인 스타일이지만 사주에 물이 있지만 부족하거나 없으면 사람의 성격이나 진행하는 일, 상황 대처 등과 관련되어 침착하지 못하고 정리를 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화는 떠오르는 기운이며 수는 내려가는 기운이므로 마무리를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결과를 얻는 데 굉장히 많은 시간과 용기, 인내가 따릅니다. 화가 없는 사주는 짝사랑만 하다가 끝나는 경우가 많고 화가 많은 사주는 뜨거운 사랑과 열정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대체적으로 결실이 부족합니다.
병인일주는 강한 양의 기운이자 화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이므로 여자는 남자를 깔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이 곧 태양이니 무서운 것이 없고 성격이 강한 여성이 많은 편입니다.
화의 기운vs물의 기운
사주 운명론에서 음양(陰陽)은 자연의 법칙을 따라갑니다. 양이 떠오르면 음이 지고 음이 떠오르면 양이 지며 음과 양의 극단적인 기세를 막기 위해 중간에서 주변을 둘러보며 자연의 흐름을 조절하고 순환합니다. 양이 얻는 것이 있으면 음이 잃는 것이 있는 법이고 음이 얻는 것이 있으면 반드시 양이 잃는 것이 있습니다.
올해 임인년은 물과 나무가 만난 것이므로 화가 많은 사주에게 있어서 임수(壬水)는 반가운 존재일 수 있지만, 곳곳에 화의 기운이 가득하여 불바다인 사주는 물의 기운이 들어오더라도 흡수하는 힘이 다르기 때문에 운에서 들어오는 임수는 잠깐 머물다 가는 친구와 같습니다.
잠깐 머물다 가는 사랑, 한시적으로 잘 되는 일, 왔다가 나가는 돈... 병인일주는 양의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잘 되던 일에 이상한 문제가 생기거나 물건 및 기계가 고장나거나 다툼, 사건사고, 당황스러운 일, 해프닝을 겪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넓은 바다의 기운인 임수는 지상에서 물의 기운을 펼쳐야 하지만 인목의 그릇이 부족하므로 하늘의 뜻을 받아들이기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임수의 바다의 기운을 흡수하려면 신금(申金)이 있어야 합니다. 인과 신이 모두 있으면 물의 기운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강하게 저항하고자 하므로 충돌, 강렬함을 경험하게 되겠지요.
타로와 꽃카드 메시지
이처럼 화가 많은 사주는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해서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까요? 불이 많은 사주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면의 강한 충동과 욕망, 불의 기운을 진정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삶에서 용기와 의지를 가지며 충동을 억제할 수 있도록 힘쓰면 상황을 안정시키고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해요.
타로와 함께 꽃들의 메시지도 살펴보았는데요. 사랑의 감정을 처음 느꼈던 것처럼 새로움, 설레임, 기대,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자신의 직관을 믿으며 자신 내부에 깊이 몰입한다면 더욱 안정된 삶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불의 기운을 완전히 억누르고 산다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불의 기운으로 인해 강하게 일어나는 감정과 생각, 욕망을 조절할 수 있는 노력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화가 많은 사주에 관한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운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사주, 손발을 묶고 살아가는 팔자 (0) | 2022.04.07 |
---|---|
정축일주(丁丑日柱), 만만하게 보다간 큰 코 다쳐 (0) | 2022.03.27 |
정묘일주(丁卯日柱), 토끼를 따라가세요 (0) | 2022.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