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병신일주(丙申日柱)의 성격 및 특징, 다가올 운은 어떠한지 알아보는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주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과 능력, 인생을 살아가면서 경험할 가능성이 높은 일들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게요.

 

병신일주의 속마음

 

거대한 바위 위로 태양빛이 쏟아지는 모습인 병신일주는 매우 강한 정신으로 무장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의 기운을 타고난 운명이므로 적극적이고 자기주도적이며 리더십이 있어 조직 및 단체에서 우두머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가 좋고 다재다능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일을 하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영화 루시(2014) 中 스칼렛 요한슨

 

 

조직뿐만 아니라 특정한 상황 및 변화를 이끌어내고 제도나 체제, 규칙 등을 빠르게 고치며 변화에 적응을 하면 또 다른 변화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새로운 시대를 여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을 타고났기에 병신일에 태어난 사람은 명예욕이 강하고 활동적이며 영웅심이 강한 편입니다. 아래의 시는 일주의 성격과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내 죽으면 한개 바위가 되리라
아예 애련(愛憐)에 물들지 않고
희로(喜怒)에 움직이지 않고
비와 바람에 깎이는 대로
억년(億年) 비정의 함묵(緘默)에
안으로 안으로만 채찍질하여
드디어 생명도 망각하고
흐르는 구름
머언 원뢰(遠雷)
꿈꾸어도 노래하지 않고
두쪽으로 깨뜨려져도
소리하지 않는 바위가 되리라.

<바위> 유치환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바위)


1947년 유치환 작가의 시 <바위>의 전문입니다. 시에서 느낄 수 있듯이 병신일주는 강하고 모질며 억척스러운 성향이 나타납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고집과 기가 세고 자존심이 무척 강하며 굽히지 않는 불굴의 의지를 보입니다. 슬픔과 고통 때문에 괴로워도 스스로 어려움을 감내하고 버티어 이겨내는 굳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팅!'

 

일지 신금(申金), 원숭이는 앞에 있는 글자 미토(未土)를 건너온 별이므로 일정 기간 동안 모은 활동 및 업적 등을 정리하고 마감하여 결산과 분배를 의미합니다. 병신일주는 지지 신금의 기질을 통해 금융이나 제조, 금속과 관련된 일과 인연이 깊습니다.

 

단단한 금이니 자동차 및 기계를 다루는 일을 하거나 무역업, 운수업과 인연이 있기도 하고요. 일지 편재이므로 공공재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소비하는 재화를 다루는 일과 관련이 있기도 합니다.

 

꽃사슴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일과 같이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일, 프리랜서,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고 일지 역마살 팔자이므로 한 곳에 있기보다는 많은 곳을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활동적인 일,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사회활동가가 되기도 합니다.

 

 

728x90

 

 

일지 재성을 타고난 사주이므로 낙천적인 성격과 뛰어난 능력을 타고났지만 신뢰를 얻기 힘들고 도덕성이 부족하며 필요에 따라 마음은 그렇지 않으나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위선적 도덕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재성이 많으면 인성이 약해질 수 있기에 도덕적인 품성뿐만 아니라 학습, 중요한 권리, 문서재산 및 불충분한 정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병신일주 성격 및 특징 그리고 임인년

 

 

이동할 때 조심

 

임인년에 들어서면 역마살의 별인 인신충의 운이 들어오므로 활동성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년에는 호랑이가 왕이므로 병신일주의 원숭이를 만나면 충돌하기에 문제를 일으키는 요소가 항상 존재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다른 사람과의 다툼, 시비, 교통사고, 통신 및 활동성이 약해지고 교란시키는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ㅇ ㅇ


재산 및 사업의 문제로 이어지기도 하고 남자와 여자 모두 연애, 결혼, 인연과 관련된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며 평소 변화가 없고 삶이 지루하여 무기력증이 있다면 특별한 사건이 생겨 그것을 계기로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되는 일이 있을 듯합니다.

 

임인년은 누르고 미는 힘이 강해지게 되므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쟁심이 생겨 독하게 마음을 먹고 싸우게 되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나이가 많거나 평소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건강 문제로 고생하게 될 수 있을 거예요.

 

사주의 년월일시 중 일지의 충돌을 불러일으키는 기운이 들어오는 시기이므로 신상의 변화를 암시하는데, 어떤 사람과 몰래 정보를 주고받거나 중요한 비밀을 유지하고 있다면 2022년 인년의 강한 충돌의 힘으로 인해 비밀이 세상에 드러나 감춰온 사실과 정보를 어쩔 수 없이 공개 및 공유하고 정지시키고 막았던 것을 개방하는 일이 있을 듯합니다. 이런 걸 보면 역마살은 도화살이나 화개살과는 또 다르게 기세가 무섭고 압력이 높은 것 같아요.

 

인신충은 위험하고 화가 나는 일, 분노를 일으키는 소식, 동요하고 괴로워하며 다치는 일을 불러일으키는 성질이 있으므로 역마살의 충돌이 들어오는 운에는 말과 행동을 조심하고 꼼꼼하고 신중하게 계획을 세워 실행해야 합니다.

 

일주가 가지고 있는 모습을 바탕으로 하여 해석한 것이므로 사주팔자에 타고난 별들과 흘러가는 운기(運氣)에 따라 정리한 내용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채는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병신일주(丙申日柱)의 성격 및 특징, 다가올 운은 어떠한지 알아보는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