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병자일주(丙子日柱)의 성향 및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진행해보자 합니다.

 

병자일에 태어나 병자일주를 타고난 운명은 어떤 모습이 나타나고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또 삶을 살아가면서 가까이하게 될 일들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병자일주


물과 불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병자일주는 불처럼 뜨겁고 강렬한 모습과 흐르는 함께 물처럼 맑고 고결한 인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물을 비추는 태양처럼 매사에 공명정대하고 뜻이 높고 깨끗하며 바른 성품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병화일간을 타고나 성격이 급하고 화를 잘 내며 솔직하고 정직한 탓에 종종 실수를 하여 다른 사람에게 의도치 않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스스로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1968) 中 올리비아 핫세



병자일에 태어난 사람은 대체적으로 머리가 좋고 지혜로운 사람이며 기가 세고 어떤 상황에도 좌절하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양(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운명이므로 음의 흐름과 양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자연의 영향을 받아 두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선적이고 위풍당당하며 씩씩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다가 때론 조용하고 거짓과 꾸밈없는 순수한 어린아이의 맑은 모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꽃사슴이 보았을 때, 병자일에 태어난 운명은 다양한 모습과 색과 향기를 담고 있는 일주이므로 병자일생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이러한 모습을 가식과 위선으로 오해하기도 하고 좀처럼 알 수 없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는 경우도 있곤 합니다.

 

'Follow Follow Me'

 

병자일주는 리더십과 카리스마가 있기에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조직 및 단체를 운영하기도 하며 좋은 머리와 고결한 인품으로 교육, 학문, 종교, 철학, 가르치고 안전하게 보호하는 일 등을 하며 능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보통사람들이 알기 어려운 정보, 조직체의 비밀 및 문서, 특별한 임무수행과 관련이 있기도 합니다. 만물이 응축하여 기운이 없어진 후 새로운 생명을 얻기 위해 준비하는 힘이 있으므로 심리 및 정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명상, 휴식, 치유와 관련된 일과 인연이 있기도 하고요.

 

주로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는 낮보다 밤에 일을 하거나 신분을 숨기고 모자 및 가면을 쓰고 하는 일과 인연이 생기기도 합니다.

 

병자일주는 남자와 여자 모두 자존심이 강하고 말이나 행동이 확실하고 단호하여 똑부러지고 야무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누군가의 개인적인 부탁이나 잘못된 일을 들어주고 한쪽만을 치우치어 챙기고 사랑하는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728x90

 

 

병자일 사주는 태생이 사사로움과 거짓, 꾸밈없는 사람이므로 이러한 공명정대한 모습을 보고 깐깐하고 인정없는 사람이라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곤 합니다. 일지 정관은 사주 운명론의 식상, 목욕, 천살, 충 등과 다른 힘을 가지고 있지요.

 

 

꽃사슴 병자일주 특징

 

 

Imagine there's no countries
국가가 없다고 상상해보세요
It isn't hard to do
어렵지 않아요
Nothing to kill or die for
And no religion, too
죽이거나 죽을 이유가 없으며 종교도 없겠죠
Imagine all the people
Livin' life in peace
모든 사람들이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상상해보세요


Imagine By. John Lennon

 

의욕이 생기는 해

 

2022년 임인년에는 역마살이 들어오므로 이동, 이사, 새로운 기틀 및 환경을 마련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바쁘게 여러 곳을 다니며 움직이게 될 일이 생기기도 할 것이며 활동성과 관련된 일이 아니라면 통신, 정보, 메신저 등을 통해 소식을 주고받는 일과 인연이 있을 듯합니다.

 

병화일간의 든든한 친구, 후원세력이 들어오는 시기이기도 하므로 자신감과 용기,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의욕이 생겨 새로운 일에 도전하며 정신력과 의지, 인내심, 어떤 사람이나 특별한 일거리, 대상 등을 가지고 싶은 욕심도 강해질 것입니다.

 

ㅇ ㅇ


평소 재성이 많아 재다신약 사주인 경우에는 자신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친구같은 운이 들어오는 해이므로 건강이나 무언가를 해내고자 하는 정신력, 홀로 해야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적절한 수단이나 공간, 기틀 등을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얻고 재물을 모으기도 하겠지만 분배 및 지출의 힘 또한 강할 듯합니다.

 

남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도전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취하고자 할 것이며 이전의 삶과 다른 의욕과 욕심, 도전의식을 키우게 되는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주의 특징을 바탕으로 하여 풀이를 했으므로 사주의 구성과 운의 흐름에 따라 의미가 약간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병자일주(丙子日柱)의 성향 및 특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