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병술일주의 특징 및 운의 흐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병술일에 태어나 병술일주를 타고난 사람은 어떤 모습이 나타나는지, 또 만나는 운에서 어떤 일을 경험하게 되는지 운명의 길을 살펴볼게요.

 

병술일주


태양이 산 아래로 저물어 가는 모습인 병술일주(丙戌日柱)는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이 대단해서 자존심이 무척 강합니다. 빛,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 화려함, 아름다운 꽃, 시선을 끄는 인기 요소를 담고 있는 일주이므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인정을 받고 싶은 욕심 또한 매우 강한 편입니다.

 

 

영화 라붐(1980) 소피 마르소



불의 기운을 머금고 있기에 욕심이 많고 성격이 급하며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이 되지 않으면 무척 화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의 기운은 또 다른 면에서 만물을 비추는 태양이 되기도 하므로 밝고 명랑한 모습이 나타나 병술일에 태어난 사람은 많은 사람들의 눈에 띄고 환영을 받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늘과 땅에 양의 기운이 담겨 있으므로 병술일주 남자와 여자 모두 정중하고 무게가 있는 태도를 보이며 고집과 기가 센 사람들이 많습니다.

 

화개살의 별 술토가 운명에서 늘 함께하므로 다재다능하여 끼가 많고 알면 알수록 흥미롭고 매력이 있는 사람이며 독선적이기에 상처를 주는 일도 많지만 솔직하고 정직하여 어딘가 믿음이 가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t's Go Back To The 80's'



꽃사슴이 보기에 병술일에 태어난 사람은 일지에 술토(戌土)가 앉아 있으므로 진술축미가 가지고 있는 고지(庫地)의 성질이 나타납니다.(사주에 진토가 있으면 토의 성질이 약해짐) 과거, 추억, 회상, 레트로(retro), 시티팝(city pop), 그리움, 역사 등 오래된 일들을 떠올리고 접하며 그러한 일과 관련이 깊은 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독선적이며 솔직하고 개방적인 사람이지만 내면을 잘 보면 새로운 변화나 전통, 풍습, 규칙 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보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병술일주는 밝고 개방된 공간과 전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보수적인 성향을 살려 유행이 지난 옷, 물건 등을 다루고 접하는 일을 하거나 오래된 사건, 추억, 역사, 과거와 관련이 깊은 일과 인연이 생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LP판을 구할 수 있는 가게를 운영하거나 옛날의 서적, 작품, 특별한 물건과 관련이 있는 일, 디지털 시대에 점점 잊혀져가는 아날로그 감성 등과 인연이 있습니다. 또한 술토는 땅, 흙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별이므로 향토 음식, 지방문화, 볼수록 정이 가는 것, 오래 되어 이제는 가치가 없게 된 골동품, 수집, 취미, 오래된 미술품, 도구 등을 다루는 직업을 갖기도 합니다.

 

 

728x90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감성을 어루만지는 일과 인연이 깊은 이유는 강한 기운을 뿜어내는 도화살과 달리 강렬하게 빛났다가 시간이 지나면 빛을 안에 담아 순환시키는 화개살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역마살, 육합, 식상 등 사주 운명론의 모든 요소가 그러하지만 화개살은 자연의 섭리와 인생의 흐름, 고독, 타성, 성숙, 팔색조 같은 모습 등을 숨김없이 보여줍니다.

 

 

꽃사슴 병술일주 사주 운명론

 

 

불꽃이 피어나

 

2022년 임인년은 병술일주에게 강한 힘을 실어주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음을 기댈 수 있는 친구, 동료가 생겨 함께 마음을 나누는 일이 있거나 강한 에너지와 의욕이 생겨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될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의지하여 흘러가는 대로 따라가기보단 자신이 주도적으로 방향을 정하고 상황 및 사람들을 이끌어 일을 추진하게 될 거예요.

 

ㅇ ㅇ


양의 기운이 강한 태생인데 호랑이를 만나게 되어 양의 기운이 더욱 강해져 때에 따라서 공격성, 과격함, 열정, 앞뒤를 생각하지 않고 돌진하고자 하는 저돌성이 나타나 실수를 하고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될 우려 또한 높아 보입니다.

 

평소 의욕이 없고 자신감과 용기를 많이 잃어 건강하지 못한 삶을 살고 있었다면 새해에는 자신감을 채워 세상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남자는 활동성이나 의욕, 사업 및 인간관게 등이 더욱 견고해질 수 있을 것이며 여자는 사회나 활동성, 자신감, 의욕, 연애, 결혼 등과 관련되어 진전이 보일 듯합니다.

 

병술일주에게 인목 호랑이는 새로움으로 다가와 이전과 다른 환경, 상황, 사람, 수단, 스타일, 어떤 일의 가장 중요한 계기나 조건 등과 관련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일주의 특징을 바탕으로 하여 운의 흐름을 정리하였으므로 사주팔자의 요소나 진행되는 운의 흐름 등에 따라 해석과 약간 다르게 진행될 수 있다는 점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채는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병술일주의 특징 및 운의 흐름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