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사주에 화가 없는 사람과 부족한 기운을 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세상에 태어나면서 사주팔자에 타고나는 별들과 기운의 흐름이 사람마다 다르기에 삶을 살아가면서 생각하는 방식과 마인드,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 적극성과 소극성, 타고난 끼와 재능, 나타나는 성격, 잠재력 등이 모두 다릅니다.

 

 

화가 없는 사주

 

 

사주에 화가 없으면

 

일반적인 기준을 조금 넘어서서 특별한 별들의 모임을 타고난 사주도 존재하는데 이러한 경우엔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통솔하는 지도자, 책임자, 리더가 되거나 어떤 분야의 정상에 올라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해요. 목화토금수 음양오행의 흐름이 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사주도 있는데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친 사주는 보통은 치우친 별의 기운을 따라가는 경향이 많이 나타나더라고요.

 

그중 화가 없는 사주를 타고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주에 화가 없으면 드러내려고 하는 기운이 약해져서 대체적으로 어떤 일이나 상황에서 고민하고 소심하여 적극적이지 못한 모습이 나타납니다.

 

화(火)는 활활 타오르는 불의 기운을 머금고 있는 오행이기 때문에 타고난 성향이나 접근 및 사고방식 등이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편이에요. 또한 활짝 피어난 꽃, 인생의 전성기, 활력, 강한 에너지, 열정, 도전, 사랑, 희망 등을 의미합니다. 사주역학에서 화가 많은 사람은 불의 기운이 발달하여 성격이 급하고 화를 잘 내며 조직이나 상황 등에서 변화를 일으키고 분위기를 주도하곤 해요.

 

반면 사주에 화 기운이 부족한 사람은 시들어버린 꽃과 같아요. 대체적으로 이러한 성향이 나타나기 어려워 매사 의욕이 없어 무기력한 증상이 많고 우울증으로 마음 고생을 많이 하곤 해요. 도전정신, 정신력, 활동성 모두 약해져서 활력이 가득 차 있지 않고 어둡고 쓸쓸한 인생을 살아가는 경우가 꽤나 있어요.

 

목이 많은 사주를 타고났는데 사주에 화가 없으면 목의 기운을 강하게 발산하여 해소하고 풀어내는 기반과 수단이 없는 상태가 되므로 일이 잘 안 풀리고 답답한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은 편이에요.

 

 

사주에 화가 없을 때 불의 기운을 채우는 방법

 

 

부족한 화의 기운을 채우려면

 

이처럼 사주에 화가 없는 사람은 부족한 불의 기운을 채우기 위해 붉은 기운을 자주 접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728x90

 

 

스마트폰 배경화면이나 카톡배경화면, 사진, 그림, 소품, 패션, 헤어스타일 등 빨간색, 주황색으로 이루어진 것을 가까이하면 부족한 화의 기운을 접할 수 있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팔자에 없는 기운을 인위적으로 채우려고 해서 완벽하게 채워지는 것은 어렵겠지만 어느 정도는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곳저곳을 움직이며 활동하는 것도 화의 기운을 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므로 노래부르기, 요가, 달리기, 걷기, 운동 등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도 괜찮을 거예요. 평소 화장을 잘 안 하는 여성 분들이 있다면 메이크업은 부족한 불의 기운을 채우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니 화장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화는 화려하고 찬란한 곳,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반짝반짝 빛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공연, 영화, 연극, 예술, 문화를 즐겨보거나 축제(Festival)에 참여하는 것 또는 신나는 노래를 들으면서 드라이브를 하거나 사람들이 아주 많이 모여있는 공원, 유원지 등에 가는 것도 좋아요. 입추가 지났으니 가을 짙은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시면서 소중한 사람과 담소를 나누며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많은 곳을 다니며 많은 인연을 맺어본다면

 

 

순환이 되는 사주

 

목이나 금 등 특정 오행으로만 이루어진 사주는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고 있기 때문에 다른 기운이 들어오는 것을 방해 요소로 여겨서 도리어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어느 정도 부족한 상태는 화를 채우려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한쪽으로 지나치게 치우쳐 있는 사주는 방향의 흐름을 한쪽으로 잡고 가야 해요. 중심 세력이 뒤바뀌지 않도록 채우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런저런 방법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되도록 많은 곳을 다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다양한 인연을 맺어보는 것이 어떨가 싶어요. 사주팔자에 타고난 별들과 오행, 기운은 모두 순환과 흐름, 균형과 조화를 통해 건강한 인생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소통을 하면서 막힌 기운을 풀어 변화를 겪고 돌고돌아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노력을 하면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사주 운명론은 순환싸움입니다. 세력이 강한 것과 약한 것은 어느 것인지, 균형 잡힌 상태를 만들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찾아가면서 순환이 잘 되어 건강한 흐름을 되찾을 수 있는 길을 발견하는 것이 사주 운명론이며 안전한 길을 찾았을 때 비로소 깨닫게 되어 희망찬 인생의 길이 열리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사주에 화가 없는 사람과 부족한 기운을 채우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