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명이야기

일이 잘 안 풀리는 사주, 천지불합 유형은 이렇게 시도해보시길 바라요

by 꽃사슴 2021. 8. 10.
728x90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일이 잘 안 풀리는 사주, 천지불합 유형에 대한 운명이야기를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천지불합 사주

 

 

천지불합 사주

 

천간(天干)과 지지(地支) 즉, 하늘과 땅이 만나 하나의 세계를 이루는 사주팔자. 이것을 토대로 운명이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하늘과 땅의 기운이 소통하고 일치되어 조화와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서로 반대 기운으로 가득 차 있어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어긋나는 상태를 천지불합(天地不合)이라고 합니다. 주로 사주팔자 안에 있는 8개의 별 가운데 생일을 뜻하는 일주를 중요하게 살펴보고 있어요. 사주팔자에서 화합이 어려운 관계는 다음과 같아요.

 

갑목(甲木) - 경금(庚金)

을목(乙木) - 신금(辛金)

병화(丙火) - 임수(壬水)

정화(丁火) - 계수(癸水)

 

갑목과 을목은 금극목(金剋木)으로 목의 기운을 해치는 경금, 신금과 충돌하고 병화와 정화는 수극화(水剋火)로 불을 꺼버리게 만드는 임수와 계수와 화합을 이루지 못하고 있어요. 이것을 일주로 나눈다면 갑신, 병자, 경인, 신묘일주가 돼요.

 

 

As Above So Below

 

 

As Above So Below

 

에메랄드 타블레트(Emerald Tablet) 中 As Above So Below 라는 짧은 글이 남겨져 있는데요. 이 말은 위에서와 같이 아래에서도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위에 있는 것은 아래에 있는 것과 상응하고 아래에 있는 것은 위에 있는 것과 상응하여 하나의 존재의 기적이 이루어지는 것.

 

다시 말해서 하늘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땅에서 동일하게 실현하고 하나의 통일된 형태를 지니는 것을 뜻해요.

 

사주팔자의 천간과 지지가 서로 만나 각자가 가지고 있는 기운을 더하고 부족한 것을 채우며 상생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금극목, 수극화 관계처럼 서로 만나면 사이좋게 지내지 못하고 계속 충돌하는 사주를 타고나는 사람들이 있어요. 이러한 사주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고난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어요.

 

사주팔자에서 천간은 형태가 확실하지 않은 것 즉, 마음, 생각, 뜻, 목표, 꿈, 희망, 이상, 관념 등을 의미해요. 지지는 하늘에 있는 것을 실현하는 공간이므로 현실, 실상, 현재, 진행되어 가는 상태, 결과가 주어지는 곳을 뜻해요.

 

 

728x90

 

 

다시 말해서 마음속의 뜻을 펼치고 나의 생각을 표현하고 전달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천간과 지지의 조화가 어느 정도 이루어져야 가능합니다. 이렇게 어느 것이든 치우침 없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야 가장 안전하고 완전한 상태가 돼요.

 

그러나 천간과 지지의 흘러가는 방향이 서로 일치하지 않고 각자 다른 생각을 하는 사주를 타고나면 생각대로 일이 잘 되지 않고 꿈이 좌절되는 일이 꽤 있어요. 마음 단단히 먹고 목표를 정했지만 집중도 제대로 안 되고 자꾸만 다른 일을 생각하고 뜻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무엇 하나도 제대로 이루지 못한 삶이 되는 사람들이 있어요.

 

다시 말해서 이러한 사주는 좋은 운을 만났는가는 다른 문제로, 기운이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 실력발휘가 무척이나 어려운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큰 꿈을 이루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문제가 생기게 만드는 요소가 되기도 해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나를 좋아하지 않고 결국 짝사랑만 하나가 끝나는 경우도 이에 해당해요.

 

별로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을 만났는데 계속 연락을 해오는 경우, 별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떠맡게 되는 경우, 나만 아니었으면 하는 상황에 내가 선택이 되는 경우도 이러한 사주에 해당하기도 해요. 이러한 운명을 타고나면 '나는 언제쯤 꿈을 이룰 수 있을까...?' 늘 꿈만 꾸는 현실이 영원할 것 같아 두렵고 불안하고 마음이 무거워지는 사람들이 많을 듯합니다.

 

 

일이 잘 안 풀리는 사람과 천지불합 사주

 

 

부조화 속의 조화

 

이러한 운명을 타고난 사람은 늘 그렇듯 꿈이 좌절된 채로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을 텐데요. 좋은 운과 나쁜 운, 좋은 살과 나쁜 살 구분 없이 모든 기운은 기운대로 풀어나가는 것이 좋아요.

 

하늘과 땅의 기운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천지불합하는 사주는 불합을 지켜야 해요. 불합의 조건을 지키며 살아가는 것을 원칙으로 여기면 일이 조금씩 풀리고 진척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부조화 속의 조화를 만들어나가는 것이에요. 요가 등 몸을 단련하는 신체 운동이나 힘을 가하여 단단하고 튼튼한 상태로 만드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가끔씩 여러 사주를 살펴보다 보면 소리가 많이 나는 일과 인연이 깊은 사주를 보게 되곤 하는데, 이러한 사주는 소리를 잘 풀어내야 해요. 소리가 나야 하는데 소리가 나지 않으면 기운이 해소되지 않고 막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고 인생이 시끄러워지게 돼요. 어떤 소리를 내는 것이 마음에 들고 잘 해낼 수 있는지 스스로 살펴보고 확인하여 진행을 해나가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상처를 만들어 어떤 결과를 얻어내는 일, 진열을 하지 않고 상품을 설명하거나 실제로 존재하지 않은 허상을 보여주고 안내하는 일 등도 이에 해당하니 운명의 새로운 판을 짜기 위해 잘 생각해보고 연구하시길 바라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일이 잘 안 풀리는 사주, 천지불합 유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