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명이야기

독부 사주, 독하고 욕심 많은 독고다이

by 꽃사슴 2021. 8. 30.
728x90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독부 사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사람은 남녀노소 저마다 타고난 성품이 다르게 나타나곤 합니다.

 

 

독부 사주

 

 

독부 사주

 

남자이지만 여성스러운 성격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여자인데 도전적이고 남자같은 모습을 보이는 경우 또는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친절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거칠고 거부감을 주는 인상을 가진 사람도 있지요.

 

가지고 싶은 것이 있거나 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 어느 정도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하면서 꿈을 꾸곤 하는데 독부 사주를 타고난 사람은 현실적 가능성과 도덕관념, 이해관계, 체면, 인정 등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만 전진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독부 사주라는 용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일명 독부 사주라고 하는 것은 자신이 얻는 것으로 인해 누군가가 겪는 아픔을 생각하지 않고 오직 나만 중요한 마음이 악하고 냉정하고 독한 사람을 의미하며 이러한 사람은 사주 운명에 도화선을 타고나 큰 성공과 불안 요소가 잠재해 있어요.

 

욕심이 많고 이기적이며 사악한 모습이 나타나는 경우,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고립되어 혼자 쓸쓸한 신세가 되는 것을 의미하여 독부(毒婦) 또는 독부(獨夫)로 보기도 합니다.

 

 

자존감, 독립심이 강한 사람

 

 

내가 제일 중요해

 

이러한 사주를 타고난 사람은 운명 안에 대단히 강한 자신감과 자존감, 독립심, 주체성을 가지고 있어요. 나를 믿고 내세우고 드러내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강하다고나 할까요...?

 

 

728x90

 

 

자신이 매우 특별하고 진귀한 존재라고 생각하여 자기 과신 경향이 나타납니다. 고집이 센 성격을 타고나 주변 사람들의 충고와 조언을 귀담아 듣지 않고 자신이 생각한 대로 나아가려는 독불장군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자신을 강하게 믿어 의심치 않으므로 어떤 일을 추진할 때 신중하게 생각한 후에 진행하기보단 순간의 판단에 따라 성급하고 무모하게 일을 진행하는 경향이 있어요. 분별력이 없어져 이기적이고 욕심이 많고 고집이 세서 잦은 실수와 손실이 따르는 편입니다.

독부 사주는 나를 지탱해주는 버팀목과 같은 힘이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반과 삶의 활동 무대가 많은 운명이므로 자신만의 중요하고 소중한 공간을 건드리는 자가 나타나면 그냥 넘어가지 않으며 반드시 본때를 보여줍니다. 승부욕, 경쟁심을 강하게 느껴 남을 앞서는 것을 좋아하고 부족한 것을 채우려는
감정이 다른 사람보다 몇 배는 강하게 나타납니다.

 

결핍되어 있는 것을 채우려는 마음이 강해져 이러한 불안한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위험한 시도를 하고 불미스러운 일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독부 사주를 타고난 사람은 그저 이기적이고 사악한 면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머리회전이 빠르고 똑똑하여 좋은 기회를 잡고 자신의 이익을 잘 챙길 줄 알고요.

 

인간관계나 중요한 이익이 걸린 문제, 상황 등을 자신에게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능력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의지를 실현하고 마음을 표현하며 부족함을 채우려고 하는 욕심이 지나치게 되면 큰 트러블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인정 없고 독한 사람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이러한 사주는 사주에 목화(木火)가 많거나 금수(金水)가 많거나 또는 토(土)가 많은 것을 떠나 자신을 보여주고 능력이나 의지를 발산하는 기운이 일반 사주보다 강한 면이 있어요.

 

사주에 겁재와 상관이 많고 도화살이 살기(殺氣)와 소통이 되며 쏘는 듯 강한 눈빛, 입을 꽉 다무는 듯 보이는 하관 등이 독부 사주 및 관상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어요. 사주에 도화살이 살기와 소통이 되는데 운에서 이러한 흐름을 다시 만나면 불꽃 튀는 경쟁과 해프닝이 발생합니다.

 

종종 우리말에 남은 일본어인 독고다이, 겐세이, 분빠이, 땡깡 등 이러한 말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언어처럼 혼자만 아는 사람, 지나치게 질투심을 느끼는 경우, 남의 것을 빼앗는 것, 누군가를 함정에 빠뜨리는 일 등과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어요.

 

눈앞에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거나 꼭 맡고 싶은 역할 또는 책임지고 해내고 싶은 일이 생길 경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없으며 그때 일은 그때가서 해결하면 된다는 식으로 다른 사람의 사정을 헤아려 생각하지 않고 눈앞에 있는 목표만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독부 사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