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이 많은 사주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금이 많은 사주와 비밀의 통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사주팔자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오행 가운데 유독 금의 기운을 타고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행의 금은 두 발을 딛고 서 있는 곳이자 가장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곳, 물질 세계, 실리주의 등을 의미해요.

 

또한 금은 가을의 기운을 머금고 있어 성장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 시기에 해당하며 노력의 대가, 결실, 이익, 성과, 창출과 연관이 깊은 때라고 할 수 있어요.

 

 

사주에 금이 많으면 나타나는 특징

 

 

금은 단단하고 견고한 상태를 뜻하고 있어서 사람의 인생에서 재물, 물질, 도구, 만질 수 있고 취할 수 있는 것, 매우 소중한 존재, 가치 등을 의미해요.

 

눈 앞에 실제로 나타나 이리저리 움직이고 상태를 분명하게 확인 가능한 존재를 뜻하고 있기 때문에 한 사람의 운명과 사주팔자를 분석하고 살펴볼 때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어요. 금 하나만 놓고 살펴보아도 매우 다양하고 놀라운 해석이 가능하답니다.

 

어떤 프로젝트나 작업, 인간관계, 인연, 매우 소중하고 중요한 것 등 자신과 관련된 많은 일들 중에서 마음을 쏟고 집중을 하는 일의 결과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 전환 및 도착점이 되기도 하며 물질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 세상에서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금이에요.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르기도 함)

 

금은 양(陽)의 기운인 경금(庚金)과 음(陰)의 기운인 신금(辛金)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경금과 신금 모두 변화를 좋아하고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지만 경금은 매우 단단하고 고착되어 있는 상태, 경직된 정도를 의미하며 신금은 경금에 비해 조금 더 유연하고 기민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금이 많은 사주와 비밀의 통로

 

 

비밀의 통로

 

보통 사주에 3-4개 정도 있으면 금이 많은 사주라고 보곤 해요. 사주에 금이 많지는 않아도 운에서 금을 만나면 금의 기운이 강해져 금이 많은 사주와 비슷한 흐름을 타게 되기도 해요.

 

마법사 및 주술사의 요술의 지팡이, 무대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붙잡고 있는 마이크. 이처럼 지팡이나 마이크와 같은 도구는 한 사람에게 잠재해 있는 특별한 능력이 발현되는 빛의 도구이자 새로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어요.

 

금의 기운은 기도를 할 때 진언 또는 주문을 외우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금의 기운은 만트라(Mantra)나 티벳 불교에서 사용하는 도구인 띵샤(Tingsha), 싱잉볼(Singing Bowl), 일본 제례의식인 마츠리(祭) 등에서 쓰이는 소리가 나는 도구 및 악기와 같은 역할을 하며 아래 나오는 제품처럼 소리를 통해 존재를 알리고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를 연결하며 소통하는 주술적인 힘이 잠재해 있다고 보아요.

 

728x90

 

금은 분명 여기 있지만 여기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는 불확실한 상태일 때 여기 있음을, 존재의 확실성을 보여주는 기구이자 수단과 방법이 됩니다. 여행 준비를 마쳤지만 자동차나 비행기, 배 등 교통수단이 없다면 여행을 떠날 수 없듯이 금의 기운은 다음 세계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어요.

 

금은 대체적으로 단단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생김새와 같이 분명하고 확실한 탓에 솔직하고 표현력이 좋은 편이에요. 솔직함이 너무 강해서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일도 많고 그렇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 트러블도 자주 발생하곤 해요. 

 

이전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정리한 내용과 같이 금은 소리가 나는 오행이므로 소리가 나는 일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사람의 연락이나 간절히 기다리는 일의 결과, 편지 등 금은 우리의 삶에서 통신과 소식통을 뜻하고 있어요. 살(殺)로 정리한다면 역마살과 비슷한 성질이 있다고 할 수 있지요. 또 다른 의미로 소란, 다툼, 전투 등 부정적인 의미로 해석이 되기도 해요.

 

 

사주에 금 그리고 초인적인 힘

 

 

사물을 꿰뚫어보는 능력

 

그래서일까요? 금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는 이 세계에서 저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그 자체가 도구이자 악기, 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오래된 관습이나 풍습, 규칙, 방식 등을 새롭게 바꾸는 혁신(Innovation)을 이끄는 능력이 있으며 조직 및 어떤 상황에서의 지도자가 될 수 있어요.

 

경금과 신금은 각각 양의 모습과 음의 모습을 하고 있기에 사물 및 상황을 바라보는 사고와 접근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양금인 경금과 달리 신금은 사물을 꿰뚫어보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어요. 신금은 음기에 속하는 별이며 겨울의 전단계에 들어가므로 매우 차분하고 침착한 용기가 대단한 별이에요. 생김새가 뾰족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가까이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지만 이러한 뾰족한 모습이 제 값을 톡톡히 해내곤 해요.

 

신금은 아주 예리하고 날이 서 있어서 초인적인 힘이 잠재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물을 하나하나 뜯어보고 고쳐보는 대단히 섬세한 능력과 관찰력, 분석력이 있답니다.

 

꼬여있고 정리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새롭게 고치고 아주 작아 미세한 것을 깊이 들여다보고 그 안에서 무언가를 발견하면서 깊은 성숙의 단계로 나아가고자 해요. 공간의 공기, 숨결, 작용하는 힘, 운동 법칙, 기운 및 에너지의 변화 등을 감지하고 방향을 찾아내는 데 뛰어난 능력을 보이곤 합니다.

 

신금은 날카로운 모습을 타고나서 어떤 것에 얽매이는 걸 싫어하기에 행동이 자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좋아합니다.

 

하나하나 세세하게 살펴보고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나 보통 사람들이 발견하고 캐치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감지하는 편이며 이러한 능력을 살려 사람의 상처와 아픈 마음을 치유하고 영적 에너지를 살리는 명상 및 종교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될 수 있어요.

 

세세하게 들여다보고 관찰하며 분석하는 힘을 바탕으로 기운을 정화시키고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일이 많아서 조직생활보다 자유롭게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어요.

 

내 사주에 금이 많다 또는 금이 많은데 그중 신금이 발달되어 있다면 내 안에 특별한 능력이 잠재해 있으니 마음속에서 흘러나오는 말들을 따라가보면 길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오늘 이 순간 내 안의 소리, 마음이 이끄는 곳을 집중해서 나아가보면 어떨까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금이 많은 사주와 비밀의 통로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