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명이야기

금이 많은 사람은 금의 흐름을 따라가시길

by 꽃사슴 2021. 8. 5.
728x90

벌써 2021년의 8월

 

이틀 뒤 토요일인 8월 7일이 되면 입추(入秋)에 접어들게 됩니다. 시간은 언제나 그렇듯 묵묵히 흘러가네요. 2021년이 되었던 지가 얼마 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어느새 이렇게나 시간이 흘러버리다니.

 

인식하지 못한 채 어느새 시간이 흘러버리면 상당히 공허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봄이 오면 겨울이 지났다는 뜻이 되고 여름이 오면 봄이 지나갔음을, 가을이 오면 여름의 끝을, 그리고 겨울이 오면 가을이 지나갔음을 뜻하지요.

 

 

금이 많은 사람과 금의 시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은 언제나 그렇듯 소리없이 조용히 다가와 언제 있었냐는 듯이 홀연히 떠나버리곤 합니다. 계절의 흐름을 볼 때면 변덕스럽고 이기적인 사람의 마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곤 해요. 좋은 날은 이곳에 영원히 붙들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기분이 좋지 않은 날은 하루 빨리 지나버리길 바라곤 합니다.

 

깊은 겨울밤 넓고 깊은 어둠 속에 있다가도 겨울의 차가운 공기가 따스한 공기로 바뀌어 따스한 공기와 숨결, 기분이 들어 적응이 될 때면 여름이 찾아와 기세가 더욱 강해지고 열기가 더해져 열정이 강해지고 강렬한 순간이 많아집니다.

 

그러다 곁에서 낙엽 밟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할 때쯤이면 열정과 의욕이 시들해지고 창밖에 눈이 오는 것을 보게 될 때쯤이면 고요함과 고독이 일상에 익숙해져 있지요. 겨울에 우울증이 유독 심해진다고 합니다. 사주역학에서 사계절 중 겨울은 깊은 어둠과 인생의 겨울을 의미해요.

 

무겁고 차가운 공기, 고요함, 고독에 좀처럼 적응을 하지 못하는 사람은 무기력증, 우울증, 외로움, 정신적 방황, 방랑벽이 생기게 될 수 있어요.

 

적응을 잘 하고 봄을 맞이해야 하는데, 적응을 잘 못하고 어려움에 빠진 상태에서 봄을 맞이하면 이러한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타고난 사주팔자가 그늘이 많이 진, 어둡고 쓸쓸한 사람들이 있어요. 타고난 사주가 이렇게 쓸쓸하고 고독하면 봄이 와도 고독합니다.

 

 

금이 많은 사주와 금이 강해지는 시기

 

 

다가온 8월, 금의 시대

 

8월이 되면 조금씩 금(金)의 기운이 열리게 됩니다. 실제로 만질 수 있고 취할 수 있고 가질 수 있고 주고받으며 활용할 수 있으며 이동성, 실용성이 모두 가능한 금. 금은 물질이기에 가장 현실적이고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찾게 돼요.

 

지금까지 뜬구름 잡고 아무런 소득도 없이 행했던 일들이 있다면 이때부터는 눈 앞에 실제, 현실이 펼쳐집니다. 물론 사주 자체가 뜬구름 잡는 것들이 많은 사람은 난감한 상황이 지속될 수 있어요.

 

금의 시대에는 금이 왕이 되므로 금의 말을 잘 따라야 합니다. 순리대로 가야 해요. 금은 목을 만나면 굉장히 불편해하는 경향이 있어요. 금의 입장에서 내가 대장인데 엉뚱하게 목이 와서 대장 노릇을 하려고 하니 목은 눈엣가시 같은 존재입니다.

 

목이 많은 사주를 타고난 사람들이 있을 텐데 이러한 체질은 금의 시대에 접어들면 조심해야 해요. 금의 기운이 득세하면 목(木)을 따라가려고 시도했을 때에 큰 코 다치는 수가 있어요.

 

 

728x90

 

 

흔히 금하면 찬란하고 빛나는 무언가를 떠올리고 기대감을 갖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요. 아쉽게도 금의 시대에 접어든다고 해서 반드시 찬란하고 빛이 가득한 날들이 펼쳐지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금의 시대에는 금이 왕이기 때문에 금처럼 단단하고 강한 지도자가 나오거나 아주 냉철하고 쌀쌀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당황스러운 경우가 생길 수도 있고요.

 

또한 금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가 금의 시대를 만나면 금+금으로 금의 기운이 더욱 강해져 정신력, 의지가 매우 강해지게 되어 어떤 일을 이루고 상황을 헤쳐나가게 될 수 있어요. 막연하고 캄캄하고 불안한 상황 속에서 이러한 기운이 스며들면 갑자기 없던 자신감이 생기고 정신력이 강해지며 정신활력이 생겨 안 풀리던 일이 슬슬 풀리고 꿈같은 일이 일어나기도 해요.

 

 

금이 많은 사주와 재물 운용 능력

 

 

통장에 돈이 쌓여

 

금은 글자 그대로 돈, 재물, 보석, 가치있는 물건을 의미합니다. 금의 시대에 들어서 때가 왔으니 전에 그랬던 것과는 다르게 조금 더 현실적이고 냉철하게 바라보아 현명하게 대처하면 큰 재물을 얻는 기회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엥꼬가 났다면 갑자기 뜻하지 않은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어려움을 모면하기도 해요.

 

금은 재물, 가치있는 물건이 되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론 쓸쓸함, 고독, 여린 마음, 슬픔, 아픔, 살기, 공격 등을 뜻하기도 합니다. 또한 딱딱하고 견고하며 저돌성을 의미하고 있어요. 굳고 튼튼한 기질이 강하기 때문에 잘 다루지 못하면 살(殺)이 되어 돌아올 수 있어 몸과 마음을 다치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요.

 

금이 많은 사주는 체질적으로 그리고 기운적으로 금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같은 것은 끌리는 법이므로 내가 가지고 있는 기운과 통하기 때문에 금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어요. 금이 금이 끌어당기니 매우 강한 사람이나 아슬아슬 위험한 상황 또는 그러한 성질의 일과 가까워지게 될 수 있습니다.

 

사주에 금이 어정쩡하게 있는 경우, 그리 많지 않은 사람은 금을 활용하는 데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금이 4개 이상인 사주는 금이 존재해야만 하는 운명이니 금의 기운을 거역하지 말고 순순히 잘 따라가야 합니다. 금의 시대에 들어서면 금이 이 시대의 주인공이므로 금의 기운대로 행해야 해요.

 

천재는 범인에게는 바보로 보이는 법. 사주역학에서 금은 신기, 통찰력, 분석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남들에게 없는 안테나가 있고 통하는 길이 열려있는 체질이라서 영매, 무당, 영적인 힘을 가진 사람이 되어 능력을 발휘하기도 해요.

 

통찰력과 분석력이 뛰어난 체질이므로 날카롭게 파고들고 해석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풀지 못하는 문제를 술술 해결하는 능력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능력을 타고난 사람들에게는 어떤 상황이나 시장 등에서 보이지 않은 틈새 및 특징이 잘 보이곤 해요. 선천적으로 타고난 이러한 기질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에게 특이한 사람, 괴기한 사람, 바보로 보일 수도 있어요.

 

토끼를 잡기 위해 자신의 지혜와 타고난 능력을 믿고 신념대로 행하면 꿈을 이루고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을 테니 자신감과 용기를 잃지 않고 꾸준히 전진하면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거예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금이 많은 사주와 금의 시대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