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g메일 수신확인, 메일 상대가 읽었는지 확인하는 법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국민 앱인 카카오톡(KakaoTalk)의 경우 상대와 대화를 할 때 메시지를 보내면 바로 옆에 숫자가 표시되어 숫자를 통해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보았는지 확인할 수 있지요.

 

 

 

 

그렇지만 Mail을 이용할 때엔 이런 기능이 있지 않기 때문에 좀처럼 여부를 파악할 수 없어 조금 답답함을 느끼게 될 수 있을 겁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이 보낸 글을 읽기는 했지만 답장을 하지 않고 그냥 상황을 넘어가려는 것은 아닌지, 머릿속에 오만가지 생각이 나고 괜한 걱정이 앞서곤 할 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거나 중요한 자료를 메일로 보내게 될 경우 잘 받아 확인을 했는지 수신 여부에 대해 궁금하거나 뜻대로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마음 졸이는 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신 상태를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잡한 단계를 생략했으며 몇 가지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예요.

 

 



먼저 크롬(Chrome)을 열고 상단 좌측에 있는 [앱]을 선택한 후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화면으로 이동하면 좌측 상단 의 검색창에 'Streak'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결과로 나오는 Streak CRM for Gmail을 누른 후 이동한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Streak를 추가하시겠냐고 물어볼 테니 아래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합니다.

 

728x90

 

그러면 프로그램이 Chrome에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프로그램 설치를 모두 마쳤으니 메일을 사용하기 위해 Gmail에 들어가줍니다. 접속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기 위해 먼저 Google로 로그인을 한 후 이어지는 단계에서 Streak에서 내 Google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합니다 라는 안내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내용을 살펴보신 후 아래 [허용]을 누르면 계정이 Streak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모든 작업을 끝마친 후 보낸 메일을 상대가 읽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g메일 수신확인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발송할 때 하단 부분을 보면 눈모양 아이콘이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자신이 보낸 메일을 상대가 잘 읽었는지 확인 가능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발송한 후 보낸편지함을 누르면 우측에 조회수 없음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테스트로 편지를 보낸 후 곧바로 읽지 않고 조금 있다가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도착한 메일을 확인 전에는 회색 눈모양에 선이 그어져 있는 상태로 조회수가 없음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확인 후에 다시 살펴보니 눈모양이 밝은 상태로 되어 있었고 총 조회수가 1로 바뀌었으며 보낸 편지를 언제 읽었는지 읽은 시간대를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Streak 프로그램을 계정과 연결하여 이용하시면 상대방이 글을 읽은 것인지, 또 발송이 잘 되었는지 상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email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다른 사람이 자신이 보낸 편지나 자료 등을 보았는지 여부를 몰라 걱정하고 마음 졸였던 적이 있으신 분들은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크롬에 추가하여 이용을 해보시면 전과 같은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 알려드린 내용대로 잘 따라하셔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신이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은 것인지 눈모양 아이콘을 통해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어 수신 때문에 생기는 답답함과 초조함을 해결하게 되어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g메일 수신확인, 메일 상대가 읽었는지 확인하는 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