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YouTube 아이콘 바탕 화면에 생성하는 법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남아 여유로울 때 예전에는 TV를 보거나 라디오를 들으며 시간을 보내곤 했지만 요즘은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가 대세이므로 YouTube 앱에 들어가 관심있는 영상을 빠른 시간 안에 찾아 보거나 알고리즘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여 흥미를 느끼게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동영상은 무엇인지 살펴볼 수도 있고 생방송,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시청도 가능하며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접하여 자신의 취향과 다른 취향을 발견하게 되기도 할 것입니다.

관심있는 채널을 찾아 구독을 하면 새로운 동영상이 업로드될 때 알림을 받아 곧바로 시청이 가능하며 라이브 스트리밍일 경우 때를 놓치지 않고 실시간 방송을 보며 소통도 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이 무척 편리합니다.

스마트폰, 모바일로 이용을 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지만 때에 따라서 컴퓨터로 유튜브에 들어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분들도 적지 않을 텐데요.

모바일 환경처럼 곧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특별히 설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될 때 일일이 검색을 해서 들어가게 되는데, 이것도 한두번이지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매번 반복하면 시간이 낭비되어 비효율적이고 이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YouTube에 빨리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몰라 관련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은 다음 설명을 참고하여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내용대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 까다롭거나 복잡하지 않으며 몇 가지 절차만 거치면 금방 설정할 수 있으므로 PC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 분들도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거치게 되는 과정이 조금 다른데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에 들어간 후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상단의 빈 공간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메뉴 모음]을 눌러주시면 상단 메뉴가 나타날 거예요.

 

파일을 누른 다음 여러 가지 메뉴 중 [보내기]를 선택하고 이어서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탕 화면에 이 웹 사이트에 대한 바로 가기를 만드시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하나 뜰 테니 아래 [예]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시면 바탕 화면에 YouTube로 바로갈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와 같이 마우스 더블클릭을 하시면 접속이 가능할 겁니다.

 

 



다음은 구글 크롬(Chrome)에서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YouTube 사이트에 들어간 후 우측 상단에 점 3개 표시가 있을 테니 이것을 눌러주세요.

표시를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날 텐데 여기서 [도구 더보기]를 선택한 다음 이어서 나타나는 메뉴 중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가기를 만드시겠냐고 물어보는 작은 창이 하나 뜰 테니 아래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한 후 바탕 화면을 살펴보시면 아이콘이 만들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설정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이런 경우엔 유튜브에 접속한 후 상단 주소창 우측에 있는 별모양을 누르면 북마크가 추가되어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따로 생성하지 않아도 곧바로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설정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시간에 알려드린 내용대로 잘 따라하셔서 조금 더 편리하게 YouTube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YouTube 아이콘 바탕 화면에 생성하는 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