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금 사주에 관한 운명이야기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천간(天干) 신금(辛金)은 뾰족한 물상을 타고나 매우 날카롭고 냉철하며 관찰력이 뛰어납니다.

 

 

 

 

감성에 치우치지 않고 이성적으로 생각하고자 하는 타입이므로 결코 만만치 않은 사람으로 비쳐집니다. 환상, 망상이 아닌 현실에 나타나 직접 볼 수 있고 접할 수 있는 실체를 추구하며 섬세하고 예민해서 까다롭게 보이기도 합니다.

 

신금은 반짝반짝 눈부신 보석이기도 하지만 여자 사주에 있어선 매울 신의 의미가 되기도 하므로 고달픈 일을 겪게 됨을 암시하기도 해요.

또한 신금은 송수신을 하는 안테나와 같아 남들에게 없는 신통력, 초능력, 제3의 눈, 영안을 타고나기도 합니다. 오행 수와 마찬가지로 영성이 발달한 체질이므로 매우 기묘한 힘과 직관력, 신기가 나타납니다. 흔히 육감이 발달했다, 꿈이 잘 맞는다, 감이 좋다 하는 사람들이 바로 이러한 유형이라 할 수 있어요.

 

 

 


귀티나는 미인
신금 여자 사주는 대개 한 미모 하는 사람이라 봅니다. 팔자의 귀천(貴賤)을 떠나 피부가 하얗고 귀티가 나는 미인, 보기 좋은 모습을 한 사람이 많아요. 팔자 좋은 미인으로 세상을 살아가기도 하지만 얼굴값을 못하고 힘든 삶을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은방에 가면 불빛들이 보석들을 더욱 아름답게 보일 수 있도록 빛을 비쳐주는데요. 보석이 아무리 아름답다고 해도 빛이 없어 빛나지 못하면 보석의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빛이 없으니 이것이 돌인지 보석인지 알 수 없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사주에도 불이 있어야 합니다. 사물의 생김새와 모양을 분명하게 밝혀주는 빛이 있어야 합니다. 불의 기운으로 도움을 주고 상호작용을 해야 신금의 가치를 마음껏 발휘하고 팔자가 좋아져 평온한 삶의 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주에 불이 적당히 있어야 미모를 가꾸고 여유로우며 자신을 사랑해주는 좋은 남자를 만나 행복한 애정생활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사주역학적으로 정화(丁火)와 신금의 관계는 그리 좋지 않게 보는데요. 정화도 한 미모하기에 백설공주처럼 하얀피부에 빛나는 얼굴로 얌전하게 있는 신금을 보면 질투도 나서 구박하고 힘들게 만드니까요. 하지만 아군만 존재할 수 있나요?

 

728x90

 

상황에 따라선 적과의 동침도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정화와 신금은 서로 천간에서의 관계일뿐, 정화든 붉은 태양인 병화든 양기인 불을 통해서 신금이 빛나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빛나지 않으면 그저 보석 모양을 흉내낸 것 밖에 되지 않고 그건 보석이라고 할 수 없답니다.

 

 


신금과 병화의 사랑

신금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양중의 양(陽), 태양 병화(丙火)입니다. 음과 양이 만나 좋은 현상이라 볼 수 있지만, 병화는 만물에게 공평하고 인정이 많으며 불 기운에 해당하여 용감하고 화끈한 면이 있어 유리같은 신금을 적당히 제어하고 다룰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신경이 예민하고 자주 울적해하는 신금을 따스한 불로 감싸주구요. 종종 살기를 내뿜는 신금의 좋지 않은 기운을 양기로 어느 정도 녹여주니 신금은 병화에게 푹 빠질 수밖에 없답니다.

신금 사주에 불이 적당하게 있으면 신금은 빛과 보석이 만났으니 자신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인생을 즐기며 살아가게 돼요.

 

미모가 특별한 능력이자 무기가 되어 부와 명예를 얻는 연예인이 되기도 하구요. 능력을 인정받아 만인의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요. 단 한 사람을 만나더라도 자신을 위해주는 진실한 마음을 가진 남자를 만나 사랑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천간과 지지(地支)에 모두 금이 놓여 있는 신유일주(辛酉日柱)는 사주에 반드시 불이 반드시 있어야 해요. 불이 없으면 신금의 살기를 제어하지 못하게 되므로 불안정하고 고통이 따르는 세월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화가 없는 사주 또는 화가 있어도 힘이 약하면 일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아요. 타고난 미인이라 해도 자신을 이용하려고만 하는 심성이 나쁜 남자들만 만나거나 화*계 및 음지에 빠져 살아가게 되기도 합니다.

신금이 가지고 있는 가라앉는 성향으로 인해 마음의 문을 닫고 폐쇄적인 삶을 살게 되기도 하구요. 믿었던 사람의 배신 때문에 상처를 받아 정신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는 놀고 먹는 백수 남편으로 인해 고생하게 되거나 건강이 좋지 않아 골골하며 스스로 가정을 책임지고 매우 힘겨운 삶을 살아가게 돼요.

신유일주의 경우 위아래 모두 안테나가 있으므로 선천적으로 기운을 잘 받아들이고 직관력과 영감이 뛰어나므로 세상과의 인연을 끊고 무당이나 역술인, 종교인, 기 수련, 마음수행, 신비주의 등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사주에 신금이 많으면 합리적이고 판단력이 있다 보지만, 화가 없으면 긍정적인 마인드가 약합니다. 밝은 마음을 가져야 목표를 세우고 도전을 할 수 있는데, 그릇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소심하고 적극성이 부족하며 감정에 치우칠 경우 보석이 칼날로 변해 극단적인 모습이 나타나게 돼요.

 

남자와 여자 모두 능력 발휘에 한계가 있고 사회적 성취나 활동성, 건강, 의욕 등이 전반적으로 약하며 여자는 남자복, 남자운이 아쉽고 답답한 경향이 있어요.

이상으로 운명이야기 신금 사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