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당 사주 및 역술인, 종교인 팔자의 특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신의 사주에 다음의 특징들이 나타되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사주에 신금이 많다

신금(辛金)의 모양은 보이는 바와 같이 매우 뾰족해 날카로워 보입니다. 매울 신이라는 의미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모습처럼 신금은 삶에서 칼이나 가위, 바늘 등 날카로운 것을 상징합니다.

 

매우 예민하고 섬세한 성격과 예리한 관찰력, 판단력을 보입니다. 신호를 송수신하는 안테나와 같아 일반적인 사람과 달리 귀신을 보거나 영적인 능력을 나타내기도 해요.


또한 신금은 신록의 싱그러움인 지지 묘목(卯木)을 용납하지 않는 매서운 기운이며 고초살이 됩니다. 신금이 사주에 많으면 매울 신이라는 의미처럼 혀가 아릴 정도로 매운 느낌, 즉 아프고 힘겨운 일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한 많은 삶, 무속, 역술인, 신앙을 가지며 마음 수행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어요.

 

 

 


수가 많은 사주

사주역학적으로 오행 수(水)는 어둠, 비밀, 휴식 등을 상징합니다. 물이 많은 사주는 앞이 보이지 않는 깜깜한 밤과 같은 상태이므로 비밀스럽고 드러나지 않는 일과 관련이 있어요. 대부분 신기가 있고 꿈이 잘 맞으며 예감이 적중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성격적으로도 내성적이고 조용하기 때문에 대개 양지보단 음지에서 생활을 하는 편입니다.

사주에 금수(金水)가 많으면 음기가 강한 사주라고 보아 감수성이 풍부하고 예민하여 예지력을 보이고 신기가 있어 무당이나 종교, 철학과 관련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728x90

 

천문성

천문성이란 하늘 천(天). 문 문(門)이라는 뜻으로, 하늘을 드나드는 일을 의미합니다. 하늘을 드나드는 일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므로 사주에 천문성이 있으면 일반 사람들이 못 보고 못 듣는 것을 잘 감지하고 발견하며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아가게 될 가능성이 높다 보아요. 기수련이나 철학, 신비주의, 미스테리한 일과 인연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화개살 공망

화개란 빛날 화(華). 덮을 개(蓋)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끼와 재주가 많아 연예인과 예술인이 될 소지가 많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러나 이 살이 가지는 의미처럼 빛을 덮는 일이 일어나기도 하므로 세속을 떠나 종교인의 삶을 살아가게 될 수 있다 봅니다. 화개는 빛을 거두고 음의 세계를 열 수 있도록 중간역할을 하는 토(土)의 속성을 가지고 있어 다소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곤 해요.


그런데 화개살이 공망되면 능력 발휘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노래를 해야 하는데 무대가 세팅되어 있지 않거나 글을 써야 하는데 펜이 없는 상황이 되어버려요. 따라서 화개살 공망 사주는 다재다능하지만 능력과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답답함을 암시합니다. 이 경우 철학과 종교생활 등을 통해서 자신이 타고난 끼와 재주를 발휘하게 되기도 해요.

 

 

 

철쇄개금살

사주에 묘유술(卯酉戌) 세 개가 모두 있으면 철쇄개금살(鐵鎖開金殺) 사주가 되어 잠겨 있는 것을 열어 감춰진 것을 보고 알 수 없는 세계를 오가며 신비로운 것을 발견하는 운명을 살아가게 된다 보아요.

진술축미 사주

진술축미(辰戌丑未)는 화개에 해당하는 지지인데, 사주에 진술축미가 모두 있으면 활짝 펼쳐진 기운을 거두고 다음 세계로 나아가도록 중간역할을 하는 토의 모습과 같이 종교, 철학, 농업, 부동산, 중개업 등을 하며 세속과 비세속을 오가며 활동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무당 사주 및 역술인, 종교인 팔자의 특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