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물(水)의 사주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사주 운명론에서 도화살과 관련이 깊은 별의 무리 자오묘유는 저마다 각각 고유의 기운과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子 : 水 / 午 : 火
卯 : 木 / 酉 : 金
자오묘유의 성질
물과 불이 만나 싸우니 자오충, 금이 나무를 베어 묘유충이 됩니다. 방향을 보면 자수는 북쪽이고 오화는 남쪽이며 묘목은 동쪽, 유금은 서쪽으로 나아가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삼합은 4단계 및 서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 개의 그룹은 각각 자연의 흐름 및 섭리를 보여줍니다.
그중에서 1번 신자진은 무리 중에서 가장 높은 곳, 최상위 계층, 1위, 최고, 정상에 있으며 신에 가까운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에 가까운 별이므로 사유축, 인오술, 해묘미를 언제든지 필요에 맞게 이끌고 통제하고 다스리는 능력이 있어요.
1. 신자진
2. 사유축
3. 인오술
4. 해묘미
사주 운명론에서 물(水)은 비밀, 지혜, 신성(神性), 직관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여러 방향 중에서 12시, 북쪽에 존재하는 신자진은 복을 빌고 소원을 이루어주는 신비한 힘을 지니고 있어요. 끊임없이 흐르고 흐르는 물인 신자진은 멈추는 것을 모릅니다. 물의 흐름이 멈추는 순간 모든 생명과 존재하는 모든 것이 끝이 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의 기운을 담고 있는 수가 많은 사주, 신자진 삼합 사주는 물, 깊은 밤, 어둠, 비밀, 신비주의, 감성, 치유, 생명, 육성, 교육, 휴식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또한 전기, 정보, 통신, 네트워크 조직, 공동체, 공유, 커뮤니티, 이성과 감성의 조화, 인도(人道)와 연결됩니다.
물과 신자진 사주는 우정, 유대감, 인류애, 사랑의 별이므로 약속을 지키고 부족하면 더하여 채우고 충분한 것은 나누려고 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신자진 운명은 태생이 음의 기운이 강하므로 밝고 적극적으로 드러나는 일과 가까워지는 것이 어렵습니다. 깊은 밤 하늘을 올려다보아야 볼 수 있는 신비한 별이며 어둠, 쉽게 보이지 않는 깊은 곳, 그늘, 비밀과 관련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사주 운명론에서 합(合)은 강한 단결심을 의미합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는 힘이 너무나 강하여 쉽게 떼어놓기가 어려운 상태이지요. 물은 어떤 그릇에 담아도 그릇의 모양에 맞추는 성질이 있습니다. 별 모양의 그릇이나 네모난 그릇 등 어떤 그릇에 담아도 타고난 유연성과 민첩성으로 자신의 모습을 주위 환경에 알맞게 맞추고 적응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합은 사랑에 빠진 상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너무나 사랑해서 잠시도 떨어질 수 없는 상태이기에 강한 충돌의 힘으로 떼어놓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신자진은 물의 기운을 타고난 운명이므로 강한 단결의 힘인 합을 만나도 결합, 협동, 의기투합하려는 성질이 강해지지만, 자신이 타고난 천성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지혜와 유연성, 적응력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신자진은 물 위에서 살아가는 친구들이기에 불의 기운인 인오술 양의 세력이 음의 세계에 접근하려고 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인오술을 만나면 자신들의 생명력을 잃어버리니 생존, 생기, 의지, 기세 등 모든 것이 전체적으로 꺾이고 약해집니다.
인생은 현실이다. 인생은 진지하다. 그리고 분묘는 그 목적지가 아니다.
'그대는 흙덩이니라, 죽어서 흙으로 돌아가느니라' 하지만 이것은 덩치뿐 영혼은 그렇지 않다.
나날이 새롭고 내일은 오늘보다 향상하고 전진한다.
제 아무리 앞날이 좋을 성 싶어도 믿지 말라.
죽어간 과거는 흘려 보내라.
인생은 참되고 엄숙하다. 기쁨도, 슬픔도 우리 숙명은 아니며 나그네 짐도 아니다.
행동하라. 오늘보다는 높은 내일을 위해서 행동하라.
- 롱펠로 <젊은 날의 사색>
사주 운명론에서 물은 감성의 별, 지혜의 별, 밝게 빛나는 신성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주에 물의 기운이 많은 사람은 감수성이 풍부하고 침착하며 기민한 능력이 나타납니다.
어둠 속에서 존재하려고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동작이나 소리 등이 강하지 않고 주위에서 눈치를 채지 못하도록 조심스럽고 비밀스럽게 움직이는 성향이 있습니다.
타고난 감성은 밝게 빛나는 신성과 함께 어우러져 보통사람들의 수준을 뛰어넘는 특별한 지식, 기술, 기(氣)가 나타납니다. 신자진으로 뭉치면 그들은 동일한 목적을 추구하고 어떤 방해와 어려움이 있어도 목적을 이루기 위해 나아갑니다.
물의 기운이 강한 운명은 다른 별들과 마찬가지로 고유의 소리, 기운, 색깔, 맛, 향기,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은 자신이 가진 특별한 기운으로 존재를 나타내고 존재를 알리기 위해 언제나 조심스럽고 차분하고 비밀스러운 움직임으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순수하게 눈빛이나 상징 등으로 조심스럽게 자신의 뜻을 알려 메시지를 주고받고 소통합니다.
물의 사주는 언제나 조심스럽고 고요하게, 침착하고 차분한 용기와 지혜 그리고 감성으로 세상을 밝게 비추어야 합니다. 물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가 목이나 화 등 다른 모습으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물이 가진 지혜와 특별함은 빛나기가 어렵습니다. 빛이어도 물이 가진 아름답고 환한 빛이 아니며 희미하게 작아지는 빛일 뿐입니다. 물은 물의 도리를 지킴으로써 타고난 감성과 지혜가 아름답게 빛납니다.
언제나 흐르고 흐르는 맑은 물소리는 생명과 사랑의 에너지가 가득합니다. 물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는 생명을 탄생시키려고 하는 힘, 사랑을 주고받는 힘이 매우 강합니다. 커져가는 사랑의 힘은 복잡한 구조와 형태로 존재를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주에 수가 많은 사람은 복잡한 사랑, 애정, 관심, 인기와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자진 사주는 합의 기운으로 인해 사랑의 힘이 더욱더 강해지게 되지요.
세상은 이러한 물의 천성 및 기운을 이해하지 못하면 비밀이 많고 솔직하지 못하다, 의심스럽다, 불길하다 등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씌우려고 합니다. 물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는 물의 모습을 벗어나서는 안 되며 물이 가진 고유의 기운 및 성질을 가지고 운명을 살아가야 합니다.
물의 세계는 물의 원칙과 교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의 세계는 오직 맑은 물이어야 하며 필요할 때에는 물의 기운과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존재여야만 합니다.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채는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비밀과 지혜의 별, 물(水)의 사주이야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운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 내려온다' 임인년은 사건사고 및 새로운 변화의 시기 (0) | 2022.01.01 |
---|---|
인생에서 최고가 되는 별, 사주에 이것이 있으면 (0) | 2021.11.30 |
사주 속 별들의 움직임을 보며 인생이라는 게임을 해야 합니다 (0) | 2021.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