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명이야기

'범 내려온다' 임인년은 사건사고 및 새로운 변화의 시기

by 꽃사슴 2022. 1. 1.
728x90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 시간에는 임인년 양의 기운, 사건사고 및 변화의 시기와 관련된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호랑이의 해가 되어서 그런지 호랑이처럼 강인한 기운을 느끼게 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사주 운명론에서 지지 인(寅)은 양의 기운이 고개를 들고 일어나는 시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강하고 독하고 억세고 튼튼하고 활동적인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제목과 같이 임인년은 강한 양의 기운을 머금고 있는 호랑이 인목(寅木)의 시대가 열리는 것을 의미하므로 이 시간만큼은 호랑이가 대장이고 주인이 됩니다. 동쪽의 문이 열리니 밝은 태양, 빛, 성장, 활동성, 지혜 등이 열리는 시기가 되지요.

 

호랑이는 축(丑)에서 넘어온 지지이므로 약간의 차가운 기운이 담겨 있으나 모습 그대로 강한 양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대장이 범(虎)이니 결코 만만치가 않은데 사주팔자에 양의 기운을 타고난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듯합니다. 양의 기운이 더욱 강해지게 될 수 있어 뜻밖의 문제, 사건 및 사고, 급변사태를 겪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늘 세계

甲 丙 戊 庚 壬


 

위의 5개의 천간은 양의 기운을 머금고 있는 하늘 세계(천간)을 의미합니다. 하늘(5천간)이 땅(인목)을 만나 하늘의 뜻을 지상에 펼쳐 보이게 됩니다. 대장, 보스인 호랑이와 같이 양의 기운이므로 서로 통하는 것이 있지만 모두가 통하는 것이 아니며 하늘의 기운을 펼쳐 보이는 과정에서 세력이 커지는 것과 병들고 쇠약해지는 것이 생기게 됩니다.

 

갑목, 병화, 무토는 같은 양의 기운이며 지지 인목이 하늘의 뜻에 귀를 기울이고 받아들이려는 마음이 있지만, 경금과 임수는 음의 기운으로 이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소통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임수는 물이니 어느 정도 문제를 유연하게 넘어갈 수 있지만 경금은 생긴 그대로 문제를 정면으로 받아들여 혼란이 발생합니다.

 

세력 다툼

○ △ □


 

꽃사슴이 사람들의 사주팔자를 살펴보다 보면 종종 금과 목의 다툼을 보게 되곤 합니다. 경금과 인목은 일종의 라이벌 관계이므로 반드시 자신의 세력을 과시하려고 하여 문제를 일으킵니다. 지상의 호랑이는 하늘 세계의 경금의 강하고 억센 기운을 순순히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습니다.

 

 

범 내려온다, 임인년

 

금극목으로 금이 목의 힘을 억누른다고 하지만 강한 양의 기운이므로 이기든 지든 간에 일단 끝장을 보고 맙니다. 서로 세력을 과시하며 싸우게 되므로 경금과 인목 모두 기력을 잃고 지치게 되며 이렇게 쇠약해질 때 운의 기운 또한 쇠약해지므로 잘 되던 일이 갑자기 안 풀리고 건강이 나빠지며 삶에 문제가 발생하게 돼요. 경쟁력이 생길 수 있으니 경금일간은 임인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호랑이와 원숭이

寅 - 申


 

호랑이의 시대가 열렸으니 지지 중 신금(申金)은 비상입니다. 자신의 세력인 경금이 다치게 되니 신금 또한 문제를 피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인목과 신금은 모두 생지(生地)에서 움직이는 기운이므로 활동적이고 밝고 씩씩하지만 성장하는 힘과 활동하는 힘이 매우 크기 때문에 큰 사건 및 사고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728x90

 

 

움직이는 가운데 문제가 발생하니 교통사고, 여러 곳을 다니며 바쁘게 움직이고 이동할 때 발생하는 문제, 해킹, 통신 장애 등 혼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 요소를 잘 이겨내면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아요.

 

경인일주

ㅇ 庚 ㅇ ㅇ

ㅇ 寅 ㅇ ㅇ


 

생일이 경인일주이므로 보통 강한 것이 아닙니다. 봄과 가을이 나란히 놓여 있으니 머리가 좋고 리더십이 있는 사람입니다. 언제나 앞장서서 일을 해결하고자 하는 성향이기 때문에 적을 만들기 쉽고 양의 기운이므로 다툼, 경쟁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인성공망이니 참을성이 부족해서 한 번 폭발하면 성난 호랑이와 같아져 누구도 말릴 수 없을 정도로 큰 사건 및 사고로 번지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인일주는 인생에서 감당하기 힘든 문제와 고통 등을 극복하기 위해서 평소 마음수행을 많이 해야 합니다. 종교나 명상, 사색 등을 통해서 스스로 뒤흔들리는 마음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문제를 잘 이겨낼 수 있습니다. 양의 기운이 강한 사주이니 운동을 통해서 분노, 답답함, 스트레스, 공격성을 해소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임인년에는 재물의 기운이 들어오지만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게 되므로 금전적, 재산상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익 및 재물을 얻게 된다면 너무나 힘들게 고생을 하고 난 후에 들어오는 결실을 의미합니다. 재물운은 자신의 몸과 마음이 강하고 건강한 상태일 때 들어옵니다. 재물의 기운이 강하지만 자신이 이러한 기운을 감당하기 어려우면 운도 곁에 머물기가 어려워집니다. 기싸움이 중요한 부분이지요.

 

2022년 임인년 사건사고, 새로운 변화


인신충

ㅇ ㅇ ㅇ ㅇ

寅 ㅇ ㅇ 申


 

이 경우에는 인신충에 들어가지만 조금 다르게 봅니다. 인목과 신금이 서로 노려보고 있지만 거리가 조금 멀어 문제를 일으키기 애매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주는 인년이나 신년이 오면 충돌이 발생하게 될 수 있어요.

 

어찌 되었든 간에 양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이므로 이러한 운명을 타고난 사람은 성격이나 취향, 생각하는 방식이 대체적으로 양적으로 흘러갑니다.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려는 것을 방해하는 경쟁자가 나타나면 싸움, 분쟁을 피하지 않습니다. 거리가 멀지만 어찌 되었든 충돌의 힘이 존재하니까요.

 

사주팔자에 양의 기운이 강하거나 음의 기운이 강한 사주는 웬만하면 건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극단으로 가는 사주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폭발할지 모르기 때문에 되도록 조심해야 하지요.

 

인신사해

寅 申 巳 亥


 

위의 인신사해는 활동과 성장의 별입니다.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과 풍부한 상상력을 상징하고 있으므로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별입니다. 사주에 인신사해의 별이 많은 사람은 임인년에 활동과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임인년은 그동안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 귀에 들리지 않았던 것, 느낄 수 없었던 존재, 무엇인지 알 수 없는 기이한 현상 등을 이제는 실제로 보고 듣고 느끼며 눈앞에 나타나는 일이 발생할 것입니다. 감춰진 것을 눈앞에 드러나게 하여 존재를 알리며 소통하게 될 것입니다.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은 젊어져 생기있는 모습을 갖추게 될 수 있으며 어둡고 소심한 사람은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변하게 될 수도 있어요.

 

평소 잘 알 수 없었던 것을 깨닫게 되거나 자신에게 없던 새로운 성격이나 관심사, 생각하는 방식을 발견하게 되기도 할 거예요. 내 안에 잠재한 능력을 발견하기도 하고 체질이나 생활습관, 가치관, 패턴 등의 변화도 있을 겁니다. 이러한 변화에 새롭게 눈을 뜨고 공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며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거부하고 저항하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2022년은 20년, 21년과는 또 다른 새로운 방식과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다가오는 변화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습합(習合)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것으로 만들어 나가시면 새롭고 멋진 삶의 길이 놓일 거예요.

 

꽃사슴 블로그가 더욱더 좋은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임인년 양의 기운, 사건사고 및 변화의 시기와 관련된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