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일지 유금과 인목, 인년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일지 유금, 인목 및 임인년

 

 

사주 운명론에 대해 공부하고 살펴보다 보면 동일한 것이 존재하기도 하지만, 생일 자리에 있는 일지와 생월 자리인 월지의 한자가 다른 사주가 있곤 합니다. 일지와 월지에 앉아있는 지신(地神)은 서로 다른 방향을 보고 나아가려고 하기 때문에 화합이 좀처럼 쉽지 않고 갈등과 충돌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아래 사주는 일지 유금을 타고난 운명입니다.

 

올 것이 왔어요. 내년 2022년이 되면 일지 유금(酉金)은 인목(寅木)을 만나게 됩니다. 금나라의 왕인 유금과 목나라의 왕인 인목이 한 공간에 모이게 돼요. 온 세상이 내 것이라고 믿고 있었는데 봄의 기운이 가을의 유금 사이로 들어오려고 하니 마음이 불안합니다.

 

ㅇ ㅇ ㅇ ㅇ

ㅇ 酉 ㅇ ㅇ

▲일지 유금


 

일지 유금과 인목

 

 

He Is Watching You

 

이들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 또한 다릅니다. 유금은 서쪽으로, 인목은 동쪽으로 가고자 하니 방향, 통합, 맞춤 모두 어긋납니다. 아니나 다를까, 인목이 유금의 세계로 들어와 유금을 가만히 놔두지 않으려고 합니다. 인목이 가진 강한 힘으로 유금을 찍어누르려고 하니 그 기세에 유금이 벌벌 떨고 불안감, 두려움, 걱정이 나날이 심해집니다. 인년에는 정신력이 약해지고 감각을 잃게 되어 방황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기대감에 찬 표정으로 인목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올 것이 왔어요. 어흥! 인년에는 온 세상을 쩌렁쩌렁 울리는 호랑이의 울음소리가 들리게 될 거예요. 호랑이의 울음소리가 들릴 때마다 누구보다 예민하고 섬세하여 기민한 일지의 유금은 웅크리고 앉아 어떻게 하면 이 공포 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머리를 굴리기 시작합니다. 호랑이의 넘치는 강한 기운은 유금의 마음을 억누르고 호랑이가 한 걸음 한 걸음 다가올 때마다 기대와 환상이 깨지게 됩니다.

 

그동안은 운이 좋아 잘 피해갈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만만치가 않습니다. 일지 유금은 새로운 인년에 접어들면서 일정한 장소에 강제로 갇히게 되거나 자유가 주어지지 않는 상태, 얽매이는 일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강한 권력을 가진 집단, 여러 사람들의 영향력 때문에 소중하게 여기는 중요한 물품을 갖지 못하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어 압류당하는 일이 우려되기도 합니다.

 

저작권, 어떤 권리에 대한 법정 다툼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며 운이 따라 잘 대처하고 넘어갔던 어려운 상황을 만나 혼란을 겪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인목의 입장에서 이러한 일은 반대세력을 정리하는 것이 되므로 기대감에 찬 표정으로 인목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일지 유금, 호랑이의 해

 

 

문을 열어라

 

법정 다툼이나 누군가와 심하게 싸우는 일이 아닐 경우 건강 악화, 정신적으로 피폐해져 파괴되는 일을 암시합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커뮤니케이션 속에서 발생하는 트러블, 복잡한 관계, 불안정한 심리상태로 이어집니다. 믿었던 친구나 연인에게 배신당해 정신적 상처와 충격을 받게 될 수 있으며 두렵고 동요하고 화가 나고 괴로워하는 상태, 위험한 상황을 겪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년은 호랑이가 주인이므로 호랑이에게 해를 입는 것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사주 운명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할 때 많은 사람들은 신살이 가진 힘은 무엇이고 무엇이 세상을 바꾸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신살이 가진 무시무시한 힘이 두려워서 그저 도망치고 숨고 어떻게 해야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서만 걱정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도화살, 화개살, 역마살, 겁살 등... 신살이 자신의 인생에서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묻지 말고 자신이 신살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어느 곳이든 출입구는 존재합니다. 신살에게 지배를 당하면서 겁먹고 괴로워하는 것과 호랑이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호랑이의 권력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그 힘을 이용하는 것. 선택에도 방식이라는 것이 있지요. 상하좌우를 잘 살펴보세요. 침착은 당황을 이깁니다.

 

사람의 내면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놀라운 잠재력과 위대한 신성(神性), 지혜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잠재력과 신성 그리고 지혜는 언제든지 빛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눈을 돌려 바로 본다면.

 

일지 유금을 타고난 사주를 바탕으로 하여 운명을 풀이하였으므로 일간이나 사주에 있는 다른 별들, 대운의 흐름에 따라 의미가 약간 달라질 수 있으니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일지 유금과 인목, 인년에 대해 이야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