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음기가 강한 사주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84년 10월생의 사주팔자를 예를 들어서 타고난 성향과 능력, 가능성이 높은 일들을 살펴볼게요. 임신일주의 특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했으니 관련 정보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누구냐 넌
임신일주(壬申日柱)를 타고난 사주입니다. 사주팔자의 별들을 보니 사주가 子-丑-申-酉순으로 나아가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음적으로 흘러가 음기가 강한 체질로 보여지네요. 수(水)가 굉장히 많은 사주보다는 조금 약하지만 기운적 흐름상 음기가 강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음기란? 안 보이는 것, 그늘, 어둠, 비밀, 신비스러운 일, 가면, 거짓, 속임수, 위장, 잘 모르는 상태, 조심, 차분함, 조용함, 밤, 애정 등을 의미합니다.
辛 壬 癸 甲
丑 申 酉 子
▶음기가 강한 사주
월지의 정인(酉金)이 약간 아슬아슬한 상태이므로 잘 버틸 것 같은데 결정적인 순간에 인내심을 잃고 무너집니다. 길게 끌고 가지 못하기에 순간적인 힘으로 어려움을 이겨내는 편입니다.
임신일주는 일지에 편인(申金)을 타고난 사주로, 평범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남들에게 없는 특별한 능력을 타고난 운명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이 사주가 임신일주가 아니라 계유일주를 타고났다면 이런 능력이나 의미가 완전히 달라지게 돼요.
위의 사주는 눈치가 빠르고 꾀가 많으며 신비한 면이 있고요. 신(神)의 기운을 잘 받아들이고 통하는 영묘한 힘이 있어요. 철학, 종교, 예술에도 능력을 보이고 아픈 사람을 치유하는 일도 잘 맞는 편이에요. 일지 신금(申金)을 타고났으니 금융, 금속, 분배, 계산과 관련된 일과 인연이 생기기도 해요.
월지도화
그런데 말입니다. 월지 도화살이 있는데 이게 약간 애매한 상태로 있네요.
월지에 있는 유금도화가 인내심, 절제력, 기본 인성, 도덕관념 등을 이리저리 흔들고 있어요. 이것은 때에 따라서 도화살이 나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반대로 행운을 가져가기도 해요. 도화살의 성질이 나타나는 일이 발생하면 반드시 절제력, 너그러운 마음, 분별력을 흔드는 사건이 생기게 돼요.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이 사주는 음기가 강한 체질이기에 남들이 잘 모르는 상태에서 행하는 일들, 비밀스러운 요소, 신비함 등과 관련된 상황에서 애정사가 생기거나 분노 표출, 명예나 빛나고 소중한 존재를 빼앗기는 일 등을 겪게 될 수 있어요.
사주에 겁재가 있어서 승부욕이 강하고 과격한 면이 종종 나타날 거예요. 흔히 말해서 성깔이 꽤나 있는 타입인 듯해요. 배신을 잘 하고 잘 당하며 재물운의 기복이 심한 편이에요. 들어올 때 잘 들어오지만 나갈 때는 끝이 보이지 않아요.
화가 없어
사주를 살펴보니 화(Angry)는 많지만 화(火)가 없는 사주예요. 화가 없어서 긍정적인 마인드가 약한 편입니다. 난 안돼. 난 못해. 할 수 없어... 평소에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할 거예요. 남자 사주라면 적극성, 박력이 부족하고 재물 및 여자운이 약하다고 보고요. 여자 사주면 사회활동운, 남자운, 결혼운 등이 대체적으로 약하다고 볼 수 있어요. 남자 사주가 되면 재성이 숨어 있어서 재성이 드러날 수 있는 운을 기다려야 해요.
축제, 영화, 문화 등 사람들이 많이 오가며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다녀보세요. 또 밝고 화려한 것을 자주 접하고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하거나 예쁜 꽃을 사서 꾸미고 화초를 키워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사주에 화가 없는 사람은 이렇게 화의 기운이 강한 것을 일부러라도 접해보려고 해야 돼요.
2022년 임인년이 되면 호랑이의 기운이 강해지는 시기이니 부족했던 화의 기운이 고개를 내미는 시기가 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올라 계획을 만들고 창의력을 발달시키게 될 거예요.
또한 개인적인 문제, 가까운 사람, 연인, 배우자 등 자신과 관련된 일에 새로운 변화, 다툼, 원치 않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일 등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 다소 당황스럽고 혼란을 겪을 것 같아요.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복채는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음기가 강한 사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운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을사일주, 열정의 불꽃을 피워내는 사람 (0) | 2021.10.09 |
---|---|
먹고 마시며 노는 일이 많은 사주 (0) | 2021.10.06 |
을미일주, 밝고 귀엽고 자신감 있는 별 (0) | 2021.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