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을미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을미일에 태어나 을미일주를 타고난 운명이 갖추고 있는 능력과 성향, 어떻게 활동하며 인연을 맺는지 살펴볼게요.
을미일주
아래의 글자들은 을미일주의 사주팔자입니다. 다른 곳에 있는 글자들은 생략하고 일주만 표시해보았어요. 따뜻하고 포근한 봄바람 을목일간(乙木日干)이 뜨거운 열기가 남아있는 미토(未土)를 깔고 앉아 있는 모습이에요. 두 글자 모두 살짝 구부러진 모양인데, 음(陰)의 기운을 타고난 별들이기 때문이에요. 양(陽)의 기운과 반대로 차분하고 조용하며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이는 음의 별들이기에 마찬가지로 을미일주도 음적인 성향이 나타나곤 한답니다.
음적인 성향이란, 대놓고 드러내고 표출하고 강한 기운이 나타나기보단 생각이나 행동 등이 대체적으로 조심스럽고 남이 잘 모르게 이루어지는 상태를 의미해요. 그렇지만 을미는 봄의 기운을 타고났기에 금수(金水)보다는 조금 더 밝고 명랑한 모습이 나타난답니다.
ㅇ 乙 ㅇ ㅇ
ㅇ 未 ㅇ ㅇ
예전에 다른 운명이야기 포스팅에서 레이디 가가(Lady GaGa) 사주를 다루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레이디 가가의 태어난 시간을 잘 모르기 때문에 정확도가 조금 떨어질 수 있어 깊이 관찰하지는 않고 대략적인 흐름만 정리를 했어요. 제 기억으로는 가가는 신미(辛未)일주를 타고나 을미일주와 비슷하게 같은 음의 기운을 타고난 사주였어요.
동일한 미토를 안고 있는 사주이지만 가가는 신금이라 가을의 기운이고 을미일주는 봄의 기운이라 생각이나 마음씨, 사고방식 등이 조금 더 밝고 긍정적으로 표출되며 신금의 차가움, 냉철함과 약간 다르게 나타나요.
밝고 자신있게
을미일주는 약간의 역마살 기질이 있어 움직이는 일이 많고 바쁘게 활동하는 운을 가지고 있어요. 신미일주는 조금 움직임이 빠르지 않고 무거울 수 있지만 을목은 생기가 넘치고 가볍고 상쾌한 느낌이 드는 운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신미일주와 다르게 목화(木火)의 기운을 담고 있어 조금 더 열정적이고 털털하며 자신감이 있어 씩씩한 모습을 가지고 있답니다. 흔히 말해서 돈 냄새라고 할까요...?
재물의 움직임을 잘 관찰하고 재물을 다루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물욕도 강한 편이라 정신력과 상황만 뒷받침이 된다면 큰 부를 얻기도 해요.
토끼처럼 깡총깡총 뛰어다니는 운명을 타고났기 때문에 한 곳에 오랜 시간 동안 머물러 활동을 하기보다는 여러 곳을 오가며 다양한 것을 접하고 많은 인연을 맺으며 부를 쌓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전국에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는 팔자이기 때문이에요.
꼭 돈을 알뜰하게 쓰고 저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보관하고 저장하는 일에도 재능이 뛰어난 편이에요. 창고나 무언가를 착착 쌓아놓고 담아놓는 일과 인연이 있고요. 미토는 밝은 공간이므로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는 곳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번화가, 감추지 않고 시원하게 트여있는 것과 가까이하는 일이 있는 편이랍니다.
미토가 다른 별들과 합(合)을 해서 토(土)가 아닌 목(木)이나 화(火)의 기운으로 변하면 이러한 성질이 다른 방식으로 변화하여 나타납니다.
어흥!
다가올 어흥! 호랑이의 해를 만나면 인간관계 및 인연이 빠른 시간 안에 가까워져 발전하게 되는 일이 있을 것 같아요. 무언가 얻는 것이 있기 때문에 불만이 있어도 참고 관계를 계속 이어나가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요. 소문이나 질병,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일거리 및 대상, 애정사 등과 관련된 해프닝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보아요.
또한 욕심이 강해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며 성장하는 한 해가 될 듯합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을 누군가가 방해하거나 성장하는 과정에서 속임수, 배신, 함정이 우려되기도 하니 조심 또 조심해야 할 거예요. 을미일주는 통통 튀는 밝은 성격을 타고난 유형이므로 타고난 명랑함을 장점으로 살려 상황을 대처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거예요.
기운과 흐름을 정리해보았으니 수정처럼 투명한 마음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복채는 pc는 좌측 하단, 모바일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공감 하트로 마음을 표해주시면 좋겠어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을미일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운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고 마시며 노는 일이 많은 사주 (0) | 2021.10.06 |
---|---|
을유일주(乙酉日柱), 너무 섬세하고 예민한 별 (0) | 2021.10.05 |
금(金)과 동(銅)의 열쇠를 가진 사주 (0) | 2021.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