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여록 일주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금여는 꽃가마 또는 금수레를 뜻하며 재물복이 좋고 삶에서 매우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생긴다는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복이 되어 나의 꿈을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만나거나 뜻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단, 협조세력, 영향력 등이 생기게 되기도 합니다.

금여 기운을 타고난 사람은 자아가 강하고 자신만의 철학과 원칙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분별력과 판단력이 뛰어나고 자기만의 세계가 확실하고 뚜렷하게 정해져 있어 뜬구름 잡는 추상적이며 비현실적인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요.

세상과 시대가 변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정한 규칙과 원칙대로 살아가고자 하며 많은 사람들의 인기와 관심으로 인해 번지는 유행을 좀처럼 따르지 않는답니다.

이처럼 금여라는 기운은 다소 고집스러운 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 여자 모두 자존심이 강하고 고집이 세며 융통성이 없어 답답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시간이 오래 지난 스타일이나 사고방식, 관념 등을 끝까지 지키고자 하며 전통을 중요하게 여기고 보수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주변에 금여를 타고난 사람이 있으면 같은 또래와 달리 어딘가 조금은 성숙하거나 생각하는 것이 꽉 막혀 있어 시원스럽지 못한 느낌이 들곤 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이 생각하고 정한 방식대로 행동하고 나아가고자 하므로 주변 사람들의 지적을 받더라도 뜻을 좀처럼 굽히지 않아 종종 갈등과 충돌이 발생하게 되기도 해요.

금여는 사주의 일지와 시지를 살펴보며 일지에 있을 때 가장 영향력이 있다고 보아요.

 

728x90

 

태어날 때 사주팔자의 생일에 금여의 기운을 타고나는 사람도 있는데 갑진, 을사, 경술, 신해가 금여록 일주에 해당합니다.

갑진일주
천간 갑목(甲木)은 우뚝 선 한 그루 나무이므로 조직의 책임자, 보스, 지도자, 여러 사람을 이끌고 통솔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일지에 진토(辰土)가 있으므로 강한 양기가 느껴지며 믿음직스럽고 의지가 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을사일주
작고 예쁜 풀잎을 떠올리게 하는 을목(乙木) 일간과 일지 사화(巳火)가 만나고 있어 봄과 여름의 강한 양기를 품고 있으며 부드러운 듯 강하여 온화한 모습과 함께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지에 상관이 있어 그 밖의 일주와 달리 유연성이 있고 때에 따라 다양한 모습이 나타나는 형이에요.

경술일주
경술일에 태어난 사람은 금여와 함께 괴강살을 타고난 운명이기도 하지요. 술토(戌土)가 같이 있는 사주이므로 대개 고집이 세고 자신만의 철학과 원칙을 반드시 지켜나가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강한 믿음을 주는 편입니다.

경금일간은 단단함과 견고한 면이 있어 부서지지 않는 강한 멘탈을 타고난 사람들이 많습니다. 남들에게 없는 특별한 재주,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늘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이며 상대의 정신을 빼앗는 힘이 있어 여러 사람들
을 이끄는 리더, 우두머리가 되곤 합니다.

신해일주
위에 설명한 일주들과 달리 음의 기운을 품고 있는 일주입니다. 아주 섬세하고 예민하며 때론 날카롭고 차가울 정도로 냉정한 신금일간이 일지 해수(亥水)와 만나 음기가 조금씩 강해지고 있는 사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의 기운으로 인해 조용하고 차분하며 비밀이 많지만 어수룩함 없이 야무진 면이 많답니다.

신금은 남자와 여자 모두 귀티가 나는 사람들이 많으며 꽃가마를 타고 있어 재물복이 따르는 편이지만 일지 상관이 있어 금여의 꽉 막혀 있는 보수적인 성향이 다른 일주에 비해 조금 약한 편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잘 보고 듣지 못하는 것을 잘 캐치하고 느끼고요. 뾰족한 신금과 깊은 바다의 신비처럼 특별한 재주가 있으며 영적 능력을 타고난 형이 많답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금여록 일주의 특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