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주에 금이 많으면 나타나는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 태어날 때 함께 가지고 태어나는 사주팔자. 사람은 이러한 사주팔자 그릇 안에 각각 다른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음양오행(陰陽五行)의 기운을 타고나게 됩니다.

유독 목의 기운을 많이 타고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수의 기운을 강하게 타고나고 반대로 목의 기운이 약한 사람이 있지요. 그중에서 금의 기운을 타고나는 사람이 있는데, 다른 오행들이 골고루 섞여 있지 않고 오직 금 하나만이 존재하는 사주가 있습니다. 사주팔자에서 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금(金)
서쪽, 가을, 하얀색, 금속, 물질, 살기, 냉정, 결실, 의리, 의지, 견고, 소리, 위험


금은 가을을 대표하는 별로서 가을이 되면 산천초목 만물이 성장을 멈춰도 금은 모습을 감추지 않고 생기를 얻어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가을은 금의 세계이자 금의 활동무대가 펼쳐지는 계절이므로 금 이외의 별들의 활동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가을날이 깊어질수록 쌀쌀한 바람이 불듯이 금은 그 밖의 4개의 별들과 달리 다소 냉정하고 차가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주에 금이 많이 있으면 냉정하고 쌀쌀한 면이 있으며 가까이 다가갈 수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금의 기운을 타고난 사람은 금속, 기계처럼 생각이나 마음씨, 외모 등이 유연하지 않고 딱딱하여 견고하며 동요되는 일이 없이 확고합니다.

피부는 하얀 편이며 귀공자, 공주처럼 고상하고 귀티가 나는 얼굴이 많으며 차갑고 도도하여 콧대가 높은 편입니다. 불확실하고 애매한 것을 싫어하고 정확한 것을 좋아하고요.

 

거칠고 각이 진 사각형 얼굴을 타고났으며 행동력, 추진력이 좋습니다. 언행이 가볍지 않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성격이며 용기가 뛰어나 새로운 변화와 모험,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금은 가을에 만물의 성장을 저지하고 살아남는 기운인 숙살지기(肅殺之氣)이므로 남자와 여자 모두 살기가 느껴지며 돌변하는 경향이 있어 어떠한 상황이나 방향을 주도하곤 하여 이로 인해 상대가 불안감과 두려움을 느끼게 만들곤 합니다.

 

728x90

 

이러한 모습을 갖추고 있기에 사주에 금이 많으면 조직, 소속에서 책임자와 리더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차가운 면이 있지만 의리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므로 위기 상황에 처하더라도 쉽게 흔들리지 않아 믿음직스러운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형을 타고난 사람 특징. 왼쪽 :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오른쪽 : 액슬 로즈(Axl Rose)



오행 금은 앞을 향해 달려나가고 쭉쭉 뻗어 올라가는 오행 목(木)의 성장을 저지하고 강한 압력을 가해 목을 못 살게 만들곤 합니다. 멈추게 만드는 힘이 있어 자동차 브레이크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지요.


사주에 금이 발달한 사람은 기계, 물질, 금속, 바위 등과 같이 딱딱한 것을 다루거나 깡깡 소리가 나는 일과 인연이 있습니다.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한다면 기계를 다루는 직업을 갖거나 반지나 목걸이 등 아름다운 보석을 보고 접하는 일을 하게 되기도 하고요.

 

 


금은 금극목(金剋木) 자연의 이치처럼 목을 상하게 하듯이 바늘과 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다루는 일을 하거나 가위를 사용하는 미용업에 종사하며 다소 위험한 환경에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금이 많은 사주는 소리가 나는 별들이 모여 있는 팔자이므로 노래를 잘 하거나 악기 연주, 작곡, 성악가 등 소리가 많이 나는 일과 인연이 생기기도 합니다.

경금(庚金), 신금(申金)과 같은 양금(陽金)이 많으면 대개 군인이나 경찰, 정치,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하고요. 신금(辛金), 유금(酉金)과 같은 음금(陰金)이 많으면 바느질이나 보석 세공처럼 잔손질이 많이 가는 수공업이나 세밀하고 꼼꼼함이 필요한 일, 언론,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등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됩니다.

금 자체가 금속, 물질, 재물을 의미하므로 자본의 흐름을 관찰하고 판단하는 경제학자나 워렌 버핏과 같은 투자가가 되기도 한답니다.

 

신금(辛金)이 많은 사주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쓰라린 괴로움, 고초를 겪게 될 우려가 있다 보아요. 매울 신(辛)이라는 의미처럼 평탄하지 않아 난항을 겪으며 금극목으로 풀이 시들어 마르게 하고 생기를 잃게 만들기 때문에 성장과 발전에 어려움이 따르는 일이 많은 편입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사주에 금이 많으면 나타나는 특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