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축일주 특징 및 신축년의 에피소드에 관한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신금일간(辛金日干)이 축토(丑土)를 만나면 양지(養地)를 만난 상태가 됩니다. 양이란 기를 양(養)을 의미하며 금기(金氣)를 축이라는 별 안에 묻어두지만, 금의 기운이 완전히 사라진 것이 아니며 존재와 형태는 살아있는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서 일지(日支) 축은 신금일간의 기운이 살아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임을 뜻해요. 지지 축(丑)은 자(子)의 기운을 넘겨받은 상태로, 음기(陰氣)가 여전히 머물고 있는 공간이며 동시에 양지(陽地)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복잡다양한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土)의 모습을 하고 있는 진술축미(辰戌丑未)는 이처럼 모두 복잡다양한 기운이 담겨 있지요.

다음으로 이어지는 인(寅)의 세상을 위해 양적인 준비도 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음의 기운을 담아두고 있어 얼어있는 차가운 땅과 같아요.

신축일에 태어난 사람의 팔자 특징을 알려면 지지 축토의 기본적인 성질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음간(陰干)인 신금과 음지(陰地)인 축토가 만나고 있는 것이므로 이 일주는 수(水)보다 조금 약하지만, 음기가 머물고 있는 사주라고 할 수 있어요.

하늘과 땅, 위아래 모두 음기가 존재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하늘을 올려보아도, 땅을 내려보아도 차갑고 쌀쌀한 기운만이 감돌고 있으니 음적인 운동을 하며 조심스럽게 움직이고자 합니다.

축이라는 차가운 땅이 얼었다가 녹았다가 동작을 반복하며 변화가 그리 많지 않아요. 한 곳에 고요하게 머물고 있어 인생에 변화나 활동성, 화려함이 대체적으로 부족합니다.

열심히 운동을 하거나 여러 곳을 다니며 바쁘게 이동하는 일이 아닌, 힘차고 활발하게 움직이지 않는 일과 인연이 있어요. 주로 한 곳에 있으면많은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곳이 아닌 외부에 알려지지 않는 비밀스러운 곳에서 활동합니다.

 

사주팔자의 년,월,시보다 일에 있는 축이 이러한 특징이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일지는 나만의 개인적인 공간, 프라이버시, 연애 및 결혼 상대가 들어오는 자리이니 신축일주는 다른 공간보다 기묘한 일이 더욱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어요.

 

728x90

 

축토의 차갑고 건조한 느낌을 가진 사람을 만나 인연이 생기게 되기도 하고요. 만나게 될 상대나 일의 진행상태, 환경 등이 뭔가 조금 답답하고 새롭지 않은 낡고 오래된 고루한 방식을 경험하게 될 수 있다 보여집니다. 축일(丑日)에 태어났으니 자신이 스스로 그러한 사람이나 성질을 가진 것들을 끌어당기게 됩니다.

신축일에 태어난 사주는 대부분 얌전히 앉아서 하는 일, 공부, 교육, 정신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일, 식당, 요리사, 의학, 철학, 신앙, 종교, 기밀정보 등 분명하게 형태와 모습이 드러나지 않고 숨기고 감추는 것, 작은 손놀림으로 조물조물 무치고 주무르는 동작이 나타나는 일과 인연이 닿을 수 있어요.

왜 축은 다른 지지처럼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활동하지 않고 이처럼 조용하고 차분하게 살아가고자 하는 것일까요? 축은 밝게 드러난 것이나 펼쳐져 있는 기운을 포장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며 이것을 다시 새롭게 가꾸고 만들어 내놓는 진술축미 화개살의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화개살 축이라는 별을 타고난 사주이므로 여러 가지 다양한 색깔과 모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러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축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대개 세상사와 거리가 먼 일을 하거나 음지 성향의 직업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곤 합니다. 왜? 축은 새벽이니까.

 

 

신금일간을 타고난 레이디 가가(Lady GaGa) / 출처 en.wikipedia.org/wiki/Lady_Gaga



여기다 더해 신금이라는 날카로운 기운이 함께 있으니 남들에게 없는 예리함과 뛰어난 분석 및 판단력을 가지고 있어요. 신금이라는 글자는 안테나와 같아 신호를 보내고 받아들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남들이 잘 못 보고 느끼지 못 하는 일들을 캐치하고 주의하여 살펴보는 능력이 있어요.

신축일에 태어난 사람은 변화가 적고 차분한 축의 성질과 날카롭고 무척이나 예민한 신금일간이 만나고 있는 상황이므로 신통력, 사람의 정신을 빼앗고 지배하는 마력, 이상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살려 신축일에 태어난 사람은 정신 및 심리학, 세심한 주의와 관찰이 필요한 일과 인연이 있어요.

 

또한 신금이라는 보석을 살리는 보석 세공, 요리, 식당, 농업, 아기자기한 소품 등을 만들어 내놓는 사업,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나 기술을 개발하거나 전문, 자격증을 통한 직업 등과 인연이 있다 봅니다.

 

올해 신축년 한 해에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특징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신축일주 특징 및 신축년의 에피소드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