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 뮤직 앱 자동 끄기 타이머 관련 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일에 몰두해야 하거나 신경쓰며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없어 시간이 남을 때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뮤직 플레이어 앱을 실행하여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언제 어디서든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휴대폰에 어플을 설치했을 거예요.
지루하거나 울적할 때 또는 답답한 마음을 달래고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바탕 화면에 깔려 있는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좋아하는 노래를 재생하여 어수선하고 우울한 기분을 걷어내는 데 도움이 되어 좋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음악 감상을 하는 사람도 많지만 앱을 사용하면 곧바로 원하는 노래를 재생할 수 있어 어플을 사용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플레이어를 사용하다 보면 앱 안에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상황에 쓸 수 있고 효율적인 사용을 도와주고 있는지 기능 및 사용법에 대해 잘 몰라 특별히 설정하지 않은 채로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는 데 큰 불편함이 없다면 대부분 변경하지 않고 기존의 방식을 유지하길 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듯 합니다.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마음을 차분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ASMR 및 Ambience Sound를 녹음하거나 다운받아 몸과 마음이 피로하고 지칠 때 또는 잠잘 때 편하게 듣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수면에 도움은 되지만 잠을 잘 때 밤새도록 재생이 되는 게 영 불편하여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삼성 뮤직 앱 자동 끄기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관련 정보에 대해 찾고 있다면 다음 설명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알려드릴 방법은 그리 어렵거나 까다롭지 않으며 몇 가지의 절차만 거치면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 분들도 금방 작업을 끝마칠 수 있을 테니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될 거예요.
바탕 화면에 설치되어 있는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아이콘을 누르면 편집,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음질 및 음향 효과, 문의하기가 나타날 텐데 그중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 중 맨 위에 있는 [자동 끄기 타이머]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30분, 1시간, 1시간 30분 등으로 예약종료가 가능하며 [사용자 설정]을 누르면 원하는 시간으로 직접 조정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시간을 예약하고 잠을 자면 이후에 잠에서 깨어났을 때 플레이어가 중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재생되는 불편함을 해결하여 전보다 더욱 편하고 즐겁게 앱을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음에 또 다시 사용을 해야할 때 설정을 통해 시간을 조정하면 예약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어두운 공간이나 밤에 플레이어를 사용하게 될 경우 밝은 화면의 빛으로 인해 눈이 부셔 사용하는 데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이럴 때엔 설정 단계에서 다크모드를 선택하시면 눈을 보호하여 조금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할 테니 이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사용하는 데 큰 불편함이 없어 계속 재생이 되어 있는 상태로 주무시는 분들은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밤새도록 음악이나 사운드가 재생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바꾸고 싶은 경우,
주위에 예악종료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활용법이 익숙하지 않아 헤매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린 정보를 알려드려 도움을 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뮤직 앱 자동 끄기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인인증서 암호찾기, 비번 모를 때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0) | 2021.04.03 |
---|---|
가스라이팅(Gaslighting), 혹시 나도 모르게 당한 건 아닐까 (0) | 2021.04.02 |
매화수 도수와 가격, 사랑받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0) | 2021.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