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림그리기어플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일상의 모습이나 여행 등을 그림으로 기록하거나 특별한 대상은 없이 그저 끄적거리고 싶은 경우, 조용하게 그림을 그리는 것을 취미삼아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계실 듯 합니다.

 

 



스케치북이나 노트에다 직접 손으로 손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지만 수작업으로 하다 보면 색을 칠해야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려 조금 답답함을 느끼게 될 때가 있곤 할 것입니다.

물감이나 색연필, 크레파스 등으로 힘들지만 손으로 하나하나 색을 칠하고 싶은 분들은 별다른 문제를 느끼지 못하겠지만 성격이 조금 급하거나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마쳐야 하는 분들의 경우 적잖이 당황스럽기도 할 것 같아요.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그림을 뚝딱 그리면서 손그림과는 조금 다른 퀄리티를 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듯 하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좋은 그림 앱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드로잉에 관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은 다음 설명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소개해드릴 앱은 Autodesk SketchBook이라는 응용 소프트웨어인데요.

 

오토데스크는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빠른 시간 안에 스케치하여 기록하고 여러 가지 다양한 스케치 툴을 곁에 두고 있어 원하는 그림을 언제든지 그리고 창의적인 아트워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드로잉에 필요한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작업을 해야 하거나 심심하고 지루할 때 심심함을 달랠 수 있을 것이며 어린 아이들의 그림 및 색칠놀이와 창의성 발달 교육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Play 스토어에 들어간 후 Autodesk SketchBook을 검색하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해줍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기기에 저장된 사진/미디어/파일을 불러오고 작성된 스케치를 저장,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사진 등을 촬영하고 앱에서 사용, 연락처를 이용하여 스케치를 공유하는 필수적 및 선택적 접근권한 안내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테니 관련 내용을 살펴보시고 아래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그림그리기어플 소프트웨어 사용 계약 관련 내용이 나올 테니 참고하시구요.

 

728x90

 

아래 [동의함]을 선택한 후에 SketchBook은 브러시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며 사용 중인 장치에 스케치합니다 라는 안내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테니 아래 [확인]을, 액세스 허용을 한번 물어볼 테니 [허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스케치북과 상단에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가운데 작은 동그라미를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연필 도구와 아래 관련 기능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연필 모양을 누르면 라이브러리와 설정 기능이 나타날 텐데요. 라이브러리에서는 기본 연필 이외에 빈티지 마커펜, 플로우 에어브러시, 테크니컬 펜, 만년필, 코스 워터컬러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브러시 세트가 나올 테니 살펴보시고 원하는 도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여러 도구 중 펠트펜을 선택했습니다. 사용하는 브러시 도구의 선이 너무 두껍거나 얇아서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상단의 설정을 누르고 브러시 유형과 크기, 흐름, 습기를 원하는 스타일로 바꾸시면 될 겁니다.

원하는 도구 및 세팅 작업이 끝났다면 아래 작은 원 안의 x버튼을 누르시면 본격적인 스케치 작업을 시작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거예요. 그림을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라이브러리를 누른 후 지우개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그림을 수정할 수 있구요.

 

 

 

 

 

그림을 너무 망친 것 같아 다시 새로 그리고 싶을 경우 화면의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새 스케치북으로 되돌아가 다시 드로잉 작업을 재시작하는 것이 가능할 겁니다.

 

 



저는 펠트펜의 굵기를 조금 조절한 후 구름 모양의 귀여운 캐릭터를 그려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손으로 그렸다가 원하는 모양이 잘 나오지 않는 듯 하여 갤노트 펜으로 그려주었답니다.

 

 



마음에 드는 그림을 완성한 후에 저장하고 싶으면 화면의 하단부분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 < 뒤로가기 아이콘을 누르면 종료, 저장 및 종료, 취소가 나올 테니 저장을 선택해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장한 그림은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서 갤러리를 살펴보시면 SketchBookPreview라는 png 이미지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앱을 활용하시면 그림과 색칠 놀이를 즐겁게 할 수 있고 시간이 남아 딱히 할 일이 없을 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주변에 시간적 여유가 있어 조금 심심해 하거나 퀄리티 있는 드로잉 작업을 해야 하는 분이 있다면 오늘 알려드린 어플을 소개해드려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그림그리기어플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