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배에 가스차는 이유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면 속이 답답해져 컨디션이 안 좋고 다이어트를 하게 될 때 진전이 없어 체중감량이 쉽지 않습니다.

 

 

 


추운 날씨가 되면 대부분 바깥에 나가지 않으려고 하므로 집, 실내에서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거나 또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에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영상을 찾아보며 시간을 보내게 되지요. 실내생활을 오래 하면 움직이는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고 이로 인해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도 운동을 통해 몸매와 체력 관리를 하며 활동량을 일부러 늘려주려고 노력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이러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혈액순환이 안 되므로 몸이 잘 붓고 쉽게 피로해져 어떤 일을 하다가도 금세 지쳐버리게 되며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소화 기관이 좋지 않아져 뱃속에 가스가 차고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뱃속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적은 활동량 때문만은 아니며 다른 음식 및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문제를 만드는 원인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보세요.

 

 

 


한번에 많은 야채 섭취

 

728x90

 

야채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섬유소가 풍부하여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풍부한 섬유소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복부팽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차가운 음식이므로 몸을 차갑게 만들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Isoflavone)이라는 성분이 있어 폐경기 여성의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속이 안 좋은 상태에서 콩을 많이 먹으면 다른 음식의 소화를 방해하여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과식하는 습관
음식을 적절한 양으로 나눠먹지 않고 한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면 위장에 무리가 가서 뱃속에 가스를 유발하기 쉽습니다. 조절하며 먹어야 위장에 음식이 남는 시간이 줄어서 소화가 빨리 될 수 있어요.


탄산음료
음료에는 이산화탄소가 있어 뱃속 가스를 유발합니다. 갈증을 해결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속을 답답하게 하고 몸을 차갑게 만들 수 있으니 평소 시원한 콜라나 사이다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면 적절한 양으로 줄여나가는 것이 좋을 거예요.

 

 


껌 씹기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입이 심심할 때 종종 껌을 씹게 되곤 하는데요. 껌을 자주 씹으면 입을 통해 공기가 들어가게 되므로 위장에 가스가 차게 할 수 있으며 치아와 턱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운동 및 활동량 부족
앞서 말했듯이 오랜 실내 생활로 인한 활동량 부족이 가스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생활하거나 누워 있는 습관을 가지면 활동량이 부족해져 장 운동이 되지 않으므로 속이 부글거리고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체조, 요가 등을 통해 몸을 자주 움직여서 장 운동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소화기관의 문제
생활습관이나 활동량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데도 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답답할 때가 있을 텐데요. 위에 염증이 있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 때 가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내원하여 이상이 없는지 정밀하게 검사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배에 가스차는 이유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