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빅스비 음성호출 메모하기, 자주 깜빡 잊는 분들은 활용해 보세요

by 꽃사슴 2021. 4. 17.
728x90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빅스비 음성호출 메모하기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갤럭시 빅스비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일을 해나가고 필요할 때 불러내어 도움을 받으며 유용하게 쓰고 있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반면 휴대폰 측면 버튼을 잘못 눌러 빅스비 앱이 실행되고 호출하여 사용할 만한 일이 별로 없어 도움이 되지 않는 듯 하여 기능을 활용하지 않고 사용 안 함으로 설정 및 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을 것 같아요.

저의 경우 빅스비를 실행하는 버튼이 음량조절 버튼 바로 아래 있어서 잘못 눌러 앱이 실행되는 일이 종종 생기곤 했었어요. 볼륨을 조절하려고 해도 이따금 잘못 눌러지는 일이 생기는 불편함 때문에 한 번에 실행되지 않고 두 번 눌러서 실행이 되도록 설정을 바꿔놓았습니다.

에전에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노트 및 다이어리에 꼼꼼하게 적어놓고 일정을 관리하곤 했었는데, 스마트폰이 등장하여 대중화된 이후로는 핸드폰 노트에 적어 관리하는 일이 많아졌어요. 메모했어야 하는데 적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하여 이로 인해 꼭 해야 하는 일을 그만 깜빡 잊고 마는 실수를 하기도 했지요.

요즘은 필요한 일이 있을 때 Bixby의 도움을 받아 음성 메모를 하여 중요한 정보나 약속, 계획 등을 기억해두고 일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음성 스타일은 두리가 가장 마음에 들어 다른 목소리로 바꾸지 않고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Bixby 메모하기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 테니 일정 관리를 해야 할 때 설명을 참고하여 활용해 보시면 좋겠어요.

 

빅스비 메모하기

 

728x90

 

먼저 빅스비 음성호출을 할 수 있도록 빅스비 앱을 실행한 후 메인 화면 좌측의 줄3개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보이스 설정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다양한 기능 중에서 빅스비 호출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사용으로 바꿔 주세요.

빅스비 호출 항목을 선택하면 음성 호출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민감도를 높게 설정하면 부르지 않았는데 앱이 실행되는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음성인식이 가능하여 앱을 실행하면 메모를 할 수 있을 거예요. '하이 빅스비'라고 말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파란색 물방울 모양 같은 게 나타나며 호출할 수 있는데 이 상태에서 음성 메모를 녹음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테스트겸 블로그 이름 및 닉네임을 녹음해 보았습니다. 잠금 화면 상태로 녹음을 해서 메모가 안 되는 게 아닐까 싶었는데, 메모를 하고 난 후 잠금을 해제하니 다행히도 저장이 되었더라구요.

메모는 삼성 노트(Samsung Notes)에 저장되어 있었으며 음성인식이 정확하지 않은 문제가 조금 있는 듯 했어요. 메모 녹음을 한 후 노트를 살펴보니 단어의 한 글자가 틀려 전혀 다른 말이 되는 게 종종 있었습니다.

 

깜빡 잊을까봐 미리 메모를 해두는 것인데 이따금 이상한 말이 기록되는 경우가 생겨 기능을 활용하는 데 있어 정확도가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맞춤법이 약간 틀려 잘못된 단어가 기록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지만 유추가 가능하여 기억해야 할 일을 생각하고 계획대로 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설명해 드린 내용대로 기능을 설정하고 필요한 일이 있을 때 음성 메모를 하시면 깜빡 잊어버려서 생기는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빅스비 음성호출 메모하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