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오묘유 도화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운명이야기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주역학에서 자오묘유(子午卯酉)는 사왕지(四旺地)라고 하여 흔히 말하는 도화살 팔자라고 판단하곤 합니다.

 

 

 

 

넉 사(四). 성할 왕(旺). 땅 지(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우거진 녹음처럼 싱싱하며 기운이 한창 왕성한 상태를 뜻하므로 나라를 다스리는 왕과 같아 함부로 다가설 수 없는 강한 힘이 내재되어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왕지는 이러한 힘을 가자고 있기에 자오묘유 사주를 타고난 사람은 대체적으로 재능과 솜씨가 좋아 어떤 일이든 척척 해내곤 하여 엔터테이너, 연예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통솔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조직의 대표, 리더가 되거나 프리랜서 및 사업가가 되어 탁월한 능력을 보이곤 합니다.

도화를 뜻하는 프레임이라고 볼 수 있지만, 자오묘유 글자 하나하나가 가지고 있는 의미와 특징은 약간씩 다릅니다. 이들은 운명에서 각자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수도화

12지지의 첫째로, 쥐를 상징합니다. 북방(北方)과 겨울에 모습을 드러내어 활동하는 지지이며 오행 수(水)의 기운을 머금고 있습니다. 사주역학에서 수는 어둠, 밤, 비밀모드, 물과 관련된 일과 인연이 있으며 대체적으로 숨겨져 있는 형태인 음지(陰地)와 음기(陰氣)를 의미합니다.

자수가 발달한 사주는 물의 기운이 강한 체질이므로 음기가 강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으며 자오묘유 지지 중에서 도화살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여 센 도화라고 표현할 수 있지요.

사주에 자수가 있는데 10년 대운 또는 새해를 만나 자수가 겹치게 되면 물의 기운과 함께 도화의 기운이 강해지게 됩니다.

 

자수도화가 십이운성 중 장생(長生), 건록(健祿), 제왕(帝旺) 위에 있으면 미남, 미인이며 사주에 자수가 있으면 대체적으로 영리하고 지혜가 있으며 재주가 많은 사람이라고 봅니다. 자수가 가진 힘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도록 할게요.

 

 

 


오화도화
지지 오화는 말을 상징합니다. 남방(南方)과 여름에 주로 활동하며 오행 화(火)에 해당하여 밝고 활발한 사람이 많습니다. 예의가 바르고 명랑한 성격을 타고나 분위기 메이커가 되기도 하지만 다혈질 기질을 가지고 있어 쉽게 화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728x90

 

자수가 흐르는 물처럼 삶을 살아간다면 오화는 타오르는 불처럼 살아가고자 합니다. 때문에 가장 화려한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매사 일을 처리하는 방식이 시원스럽고 쿨한 타입입니다.

오화도화가 있는 사주는 말솜씨가 좋아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능력이 있고 호탕한 편이며 쿨한 남자, 쿨한 여자가 많습니다. 불의 기운처럼 활달한 모습이 나타나고 통통 튀는 면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곤 합니다.

 

 



묘목도화
지지 중 토끼를 상징하며 주로 동쪽 방향과 따스한 봄에 모습을 드러내어 활동합니다. 오행 목(木), 봄을 대표하는 지지이므로 밝고 상냥하며 따스한 마음씨를 가진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묘목도화를 타고난 사람은 묘목의 모습처럼 유연하고 부드러운 모습이 두드러져 친화력이 좋아 사람들과 사이좋게 잘 어울리며 남자와 여자 모두 선이 아름답고 유려한 타입이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여성스러운 매력이 돋보이고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있어 많은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가 되기도 하며 외교에 능한 편입니다.

 

 



유금도화
지지 중 닭을 상징하며 서쪽 방향과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아닌 가을에 모습을 드러내어 활동합니다. 오행 금(金)에 속하는 지지이므로 자오묘 중 가장 차갑고 냉철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금이 발달한 사주는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이성적으로 일을 처리하고자 하며 확실하고 분명한 것을 좋아합니다. 뜬구름 잡는 얘기, 막연한 희망이 통하지 않으며 이치나 논리에 합당하고 현실적인 것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매사 차가워 인정이 없는 사람은 아니며 겉으론 쌀쌀맞아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속정이 깊고 의리가 있는 편입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 츤데레, 차가운 얼음공주, 도도한 여자와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처럼 자오묘유는 타고난 오행의 기운과 비슷한 모습과 특징이 나타납니다. 지지 하나하나마다 뿜어져 나오는 힘과 능력, 매력이 각각 다르답니다.


이상으로 자오묘유 도화살의 특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