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살 중 음욕살의 의미와 잠재된 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살은 균형을 잃어 불안정하고 복잡한 인연과 삶을 암시하는 신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 좋지 않은 기운에 속하기 때문에 사주에 이러한 별이 놓여 있으면 고단하고 혼란스러운 원치 않는 상황에 처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볼 수 있어요.

 

 

 

 

욕심 욕(慾) 의미 그대로 영향을 받아 타고난 팔자에 이 살이 있으면 욕심이 많아 좀처럼 통제가 잘 되지 않습니다.

 

무엇을 가지거나 탐하는 마음과 자기 감정을 스스로 억제하기 힘들어 극단적인 행동을 표출하는 경향이 있어요.

 

사주에 이 기운을 타고나면 가정생활이 원만하지 않고 부모와의 인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봅니다. 또한 부부인연 어려움과 애정문제, 질병, 고독, 마음의 멀어짐, 답답한 상황을 뜻하기도 해요.

 

신살 중 음양차착살(陰陽差錯殺)과 비슷한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어 한자의 의미처럼 배우자 이외에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주어 복잡한 인연을 이어가는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선천적으로 음욕을 타고나는 일주가 있는데 甲寅, 丁卯, 己未, 丁巳, 庚申, 辛卯, 戊戌, 癸丑이 이에 해당합니다.

 

甲寅, 己未, 庚申, 戊戌일주는 하늘과 땅인 천간(天干)과 지지(地支)가 모두 동일한 오행으로 이루어진 간여지동(干如支同) 사주를 의미하는데요.

 

728x90

 

이것은 일지에 비겁(比劫)을 깔고 앉아 있는 상황이므로 고집과 자존심이 세고 투쟁심과 승부욕이 강한 경향이 있으며, 좀처럼 상대에게 굽히지 않으려 하기에 사주에 굳이 음욕살이 있지 않더라도 부부인연의 문제와 고독, 다툼, 삶의 고난의 요인이 될 수 있다 봅니다.

 

사주역학에서 비겁이란 나 자신을 굳건히 지키는 별이기 때문입니다.

 

 

ㅇ ㅇ

ㅇ ㅇ

 

정화일간을 타고난 사주입니다. 태어난 달인 월지에 묘(卯)가 놓여 있으므로 음욕을 타고난 운명에 해당합니다.

 

사주팔자에서 월지는 인생에서 20대~40대 까지의 젊은 나이, 청춘기를 뜻하므로 한창 꽃을 피우는 시기이기에 이성과의 해프닝이 자주 벌어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찍 결혼을 하게 되면 부부간의 인연에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요.

 

정화일간에게 있어 월의 묘는 정화를 아프고 힘들게 하는 병지(病地)가 되므로 의지가 나약해지고 자신이 이루어 놓은 세계가 흔들리는 곤란한 상황에 처할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

 

 

ㅇ ㅇ

 

ㅇ ㅇ

 

신묘일주를 타고난 사주입니다. 사주에서 일지(日支)는 부부궁합과 배우자인연을 살펴보는 공간인데요. 이 사주의 경우 배우자 자리인 일지에 음욕과 함께, 음양차착살이 놓여 있기에 삶을 살아가며 복잡한 인연을 맺으며 여러 사람과 정을 통하는 일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그러한 일을 겪지 않으면 배우자의 문제를 의미한다고 보아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