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어떤 일을 겪게 되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주역학적으로 편재(偏財)는 말 그대로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재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안정적이지 않고 유동성이 높아 들쭉날쭉한 소득을 뜻하고 있습니다.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정재(正財)가 매달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 고정소득이라면 편재는 굴곡이 심하여 소득 편차를 보인다고 할 수 있으며 12신살 중 역마살(驛馬殺)과 비슷한 힘을 보입니다.

 

또는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에서 재물을 구하거나 가진 것을 활용하여 재(財)가 재를 벌어들이는 일을 하기도 하며 이러한 성정을 가진 탓에 편재사주는 샐러리맨, 평범한 직장인보다는 사업, 예술가 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재는 식상(食傷)과 비슷한 성향이 있기에 한 곳에 정착하지 않고 활동성과 변화가 많이 따르는 편입니다.

 

삶이 모 아니면 도 식으로 흘러가는 형이므로 재물이 들어올 때는 크게 들어오지만 나가게 되면 엄청나게 나가는 예측불가한 극단적인 면이 잠재되어 있어요.

 

비겁(比劫)이 있을 경우 이러한 재물환경에 더욱더 영향을 미치게 되어 소비, 지출이 심해지며 털린 만큼 재물을 끌어오는 능력을 보입니다.

 

편재가 많은 사주

 

노력한 만큼 정당하게 받으려는 마인드인 정재와 달리 허영심이 있고 기죽으면 못사는 폼생폼사이므로 가진게 없어도 자신의 체면을 위해 없는 살림을 탈탈 털어 온갖 사치와 허세를 부려 공허함을 달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축에 대한 개념이 약하기 때문에 재물이 들어와도 아끼고 절약하지 못하며 벌어온 만큼 쉽게 지출하고 재물에 대한 안이한 생각과 태도를 가지고 있어요.

 

겉모습은 제법 그럴싸해 보여 많은 사람들의 존경과 부러움을 사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딱히 모아 놓은 재산이 없는 부옥빈인(富屋貧人)의 삶이 되기도 해요.

 

요즘 흔히 사용하는 말로 좋은집에 살고는 있지만 빈곤한 사람을 뜻하는 하우스 푸어, 좋은 차가 전재산인 카푸어가 편재성향과 가장 비슷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겁이 없고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재물만 많은 격인 재다신약(財多身弱)한 사주가 되어 재물이 곧 짐이 되어버리므로 가진 것은 많지만 몸이 좋지 않거나 삶에 여러 문제를 초래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팔자에 편재가 많은 사람

 

편재가 많은 사주 남자의 경우 편재가 발달하면 체면을 매우 중시하고 놀고 먹는 일, 주색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열심히 노력하여 결실을 이루기 보단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길 고대하여 뜻밖의 행운을 바라곤 합니다.

 

728x90

 

앞서 말했듯이 편재는 역마속성을 가지고 있는 이므로 사람에게도 역마살이 작용해 여자에 관심이 많고 흔들리는 갈대같은 면이 있어 한 여자에게 정착하지 못해 다소 복잡한 인연을 이어가며 바람기가 있는 편입니다.

 

여자의 환심을 사기 위해 가진 것을 모두 바치기도 하지만 호기심이 많고 싫증을 잘 느끼는 타입이기에 금세 애정이 식어 또 다른 사랑을 찾아 떠나는 무책임한 면도 있지요.

 

식상이 없는데 편재만 있는 사주는 먹고 살아갈 만한 기술, 재주가 없는 것이므로 사주의 흐름이 좋지 않으면 도둑, 어둠의 세계 등과 인연이 되기도 합니다.

 

또는 편재가 가진 활동성과 분주함, 역마살을 살려 재물을 활용하여 먹고 살아가기도 해요.

 

남자에게 편재는 여자와 재물을 뜻하기에 여자와 재물에 매우 집착하기도 하고 결혼해서 가정을 가지고 있음에도 또 다른 사랑을 꿈꾸며 두 집 살림을 차리는 경우도 있어요.

 

여자의 경우 일지(日支)에 편재가 놓여 있으면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살아가는 남자와 인연이 되거나 자신이 가장이 되어 가정을 책임지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편재사주

 

편재가 십이운성의 목욕(沐浴)과 함께 놓여 으면 끈기와 노력이 부족하여 마음 먹은 일을 진득하게 해내질 못하고 인연이 되는 남자나 남편 또한 마찬가지로 성실함이 약해 직장을 자주 바꾸거나 아내 이외에 다른 여자에게 마음을 주거나 낭비가 심해 실속없는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편재가 장생(長生), 관대(冠帶), 건록(建綠), 왕(帝王)에 놓여 있으면 남편이 건강하고 가치관 및 성향, 마인드가 뚜렷하여 분별력이 있는 사람이라 판단하지만, 약한 별인 쇠(衰), 병(病), 사(死), 묘(墓), 절(絶)에 놓여 있으면 남편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한시적으로 떨어져 살아가거나 심할 경우 생을 마감하게 되기도 합니다.

 

편재를 타고난 사주는 떠돌이의 삶을 타고났기 문인지 남자와 여자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출세를 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곳, 환경, 해외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아요.

 

애정면에서 인연이 오래가지 못하는경향이 있으므로 한 사람에게 마음을 다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주에 편재가 많으면 어떤 일을 겪게 되는지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