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번개장터 고객센터, 번개장터 안전결제 환불 거부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번개장터 서비스를 이용하며 원하는 상품을 찾아 안전결제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안전결제 후 택배가 도착하여 상품을 확인해보니 구매 전에 봤던 상품과 같지 않아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하자가 있는 경우 또는 잘못된 물품이 도착하는 등 원치 않는 상황이 생겨 환불을 요청해야 할 때가 있을 거예요.

안전결제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번개장터 안전결제를 하면 구매자가 상품을 받은 후 구매확정을 해야 판매자에게 결제한 금액이 입금되며 구매자가 받은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환불을 요청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상품 금액이 입금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 문의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청했지만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상품 금액을 지불하지 않은 채로 상품을 갖고 있게 되고 판매자는 상품과 상품 금액 모두 받을 수 없어 거래가 깔끔하게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 됩니다. 구매자가 공짜로 상품을 구매한 것과 같은 상황이죠.

 

이렇게 분쟁이 발생했을 때 PC와 모바일에서 고객센터 1:1문의가 가능하니 현재 거래 상황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고 증거사진을 첨부한 후 문의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PC는 우측 상단 내 상점> 고객센터/모바일은 우측 하단 MY> 고객센터를 누르면 문의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끝났을 때 문의를 접수하면 답변을 바로 받을 수 없으며 금요일 오후에 문의를 접수하면 월요일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1:1문의를 접수하고 답변을 받는 것이 답답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럴 때엔 고객센터 1670-2910으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9시 ~ 18시(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12시 ~ 13시)이며 운영시간 안에 문의를 하시면 번개장터 고객센터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안전결제 환불 거부
번개장터는 상품을 판매할 때 업로드한 상품 사진과 함께 상품에 대한 설명글을 적을 수 있는데요. 번개장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을 판매하다 보면 종종 상품 설명글을 확인하지 않고 물건을 구매한 후 마음에 드는 물건이 아니라며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구매자가 상품글을 확인하지도 않고 상품을 구매한 후 환불 요청 및 분쟁이 발생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판매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판매했지만 상품과 상품 금액을 모두 받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자의 과실이기에 환불처리를 해야 할 의무가 없어 환불요청을 거부했으며 구매확정기간을 지나 거래가 완료되지 않고 있기에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고객센터의 판단
그 당시 구매자는 처음에 환불을 요청한 이후로는 번개톡을 확인하지 않고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해도 전화를 받지 않아 도저히 대화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왔기에 상담원에게 상품 및 거래 상황에 대해 설명을 하고 이에 대해 환불을 할 수 없다고 하였으며 이후 고객센터에서 구매자에게 연락을 하여 구매자의 의견도 듣고 이에 따라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고객센터에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양쪽 의견을 모두 듣고 전체적인 상황을 검토 및 판단하여 결국 상품을 돌려받고 부분 환불을 진행하여 거래 및 분쟁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번개장터는 안전결제 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판매한 상품이 일부 파손되어 상품 가치를 상실하더라도 구매자에게 좋은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안전결제를 할 때 분쟁이 발생하면 판매자가 불리한 상황으로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안전결제 전에 꼭 확인하기
분쟁이 발생하면 거래가 이런 식으로 끝난다는 것을 알기에 일부 판매자들은 아예 안전결제를 거부하고 거래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전결제를 꼭 해야겠다면 번개톡으로 상품을 구매하려는 사람과 어느 정도 대화를 해본 후에 거래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제 경험상 번개톡으로 대화를 주고받을 때 매너가 없는 사람은 안전결제 후 구매확정을 하는 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또한 번개장터를 이용하면서 놀랐던 부분인데, 상품 사진 아래 상품설명글을 읽지도 않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안전결제를 진행하기 전에 구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의 사진 및 상품설명글을 충분히 살펴보고 이해했는지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구매자 중에서 매우 예민한 사람도 있으니 안전결제를 하기로 결정했다면 구매자가 상품을 받은 후 상품의 하자로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 없는지 세심하게 확인한 후 안전결제를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번개장터 고객센터, 번개장터 안전결제 환불 거부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