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사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효과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전에 시간을 내서 가구를 보러 가구점에 방문을 했던 적이 있어요. 국내 가구점을 방문하여 살펴보았지만 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 보류했었지요.
그러다가 몇 개월 후 시간이 지나 다시 가구를 둘러보고 싶은 생각에 정보를 찾아보았고 수입가구 전문점이라는 미라지 가구를 알게 되어 시간을 내어 영업점을 방문했어요.
미라지 가구는 서구식 라이프 스타일 및 앤틱(antique)가구의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볼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가구점에 배치되어 있는 여러 가구들을 보면서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가구든 현대적인 세련미를 강조한 가구든 단조로운 공간을 가구 및 물건으로 채우면 공간에 깊이를 더하고 이렇게 연출된 공간은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비대면이 활성화되고 예전처럼 서로 소통하기가 쉽지 않은 세상이 되어가면서 이러한 흐름에 따라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지요.
집 겸 사무실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고 카페나 공유 오피스에서 일을 하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거주하는 집 겸 사무실로 활용을 하는 경우, 하루종일 한 공간에 있어야 하기에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 듯합니다.
이럴 때엔 파티션을 활용하여 공간을 구분하여 사용하면 용도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어 답답한 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팔자 디자인
이처럼 정해진 공간을 다른 스타일로 바꾸는 인테리어 디자인처럼 사주팔자는 벗어나기 어렵지만 타고난 사주팔자를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바꾸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주팔자(정해진 공간)를 내가 원하는 스타일(인테리어 디자인)로 바꾸는 것은 운명을 개선하고 좋은 운을 부르는 적극적인 일상생활 및 현대적인 굿, 살풀이, 제례(祭禮) 등이 아닐까 싶어요.
좁은 공간은 넓어보이게 연출하고 넓은 공간은 좁아보이게 연출하는 등 이렇게 공간을 연출하고 꾸미는 행위는 사주 운명론 및 신비주의에서 양(陽)의 기운에 해당합니다.
밝고 따뜻하고 상냥한 분위기를 전해주는 것은 모두 양의 기운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어요. 양기란 생기, 활기, 희망적인 느낌 등 무언가 살아 숨쉬는 듯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기운이라고 보아요.
어둡고 슬프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면 밝고 활기찬 것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사람은 대부분 집이 어둡거나 가구 및 물건이 별로 없어 삭막한 느낌이 들 것 같아요.
음양의 법칙
슬프고 부정적인 생각은 내가 사는 집, 공간에도 반드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신비주의 관점에서 볼 때 슬프고 부정적인 생각은 음(陰)이 되고 연출하는 공간은 양(陽)이 됩니다.
음과 양은 운명에서 끊임없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상호작용을 해요. 음양은 공존해야 하는데 슬프고 부정적인 생각도 음, 연출하는 공간도 쓸쓸하여 음이 되면 음양의 법칙에 맞지 않는 상황이 됩니다.
양이 없고 음만 가득한 상황이 되는데요.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일이 잘 안 풀리고 인간관계나 연애 및 부부운, 재물운, 건강운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음양의 법칙은 상호작용하면서 자연스러운 소통이 되어야 하며 특정 기운만 세력을 얻으면 삶이 곤란해질 수 있어요.
밝은 공간과 긍정적인 생각
마음, 생각은 보이지 않는 것이므로 음의 기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마음의 그늘에 슬프고 부정적인 생각만 가득하면 어떻게 될까요...?
마음(陰)에 부정적인 생각(陰)이 가득 채워져 있으니 음양의 법칙에 맞지 않는 상태가 되고 맙니다. 상호작용을 하지 않게 되므로 일이 잘 안 풀리고 꼬이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고생을 하는 등 순탄하지 않은 인생을 살아가게 될 수 있어요.
따라서 마음과 생각은 밝고 긍정적으로 하고 어둡고 쓸쓸한 공간은 밝아보일 수 있도록 연출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갑자기 비싼 가구를 사들이며 집안 전체를 바꾸는 것은 어려운 일이겠지요. 집을 밝게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작은 것부터 시도하는 것이 좋을 거예요.
밝고 화사한 소품 하나가 공간을 밝고 화사하게 보이게 하는 마법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밝고 예쁜 꽃을 사서 꽃병에 꽂아두거나 꽃이 담긴 그림액자를 벽에 걸어 장식하면 밝은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마음이 음이라면 공간은 양이 되어야 하지만, 공간에서도 마찬가지로 음양의 법칙을 활용하여 소통이 되게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 및 물건이 없는 텅 비어있는 공간, 복도는 음이 되고(물품이 보이지 않는다는 의미가 있음) 장식품으로 꾸미는 것은 양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테이블이나 침대, 책상, 소파 등 가구 및 소품의 색상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연출을 해야 하는데요. 가구를 배치하고 물건을 테이블에 놓고 꾸미는 행위는 양이지만, 공간의 여유가 어느 정도 있도록 연출을 해야 음이 채워지므로 자연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양기가 강한 사주는 공간에 맞지 않게 지나치게 큰 가구 및 불필요한 물품을 찾아 배치를 바꾸거나 필요가 없을 경우 처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공간을 연출할 때 이러한 음양의 법칙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면 타고난 팔자도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음기가 강한 사주가 공간을 연출하는 노력을 하면 부족한 양기를 채우게 되어 직장, 하는 일, 사업, 남자운, 자금문제, 연애 및 부부운 등이 조금씩 풀리게 됩니다.
사고의 전환, 공간의 연출은 운명의 변화를 일으키는 놀라운 효과가 있답니다. 오늘, 책상 및 테이블을 장식할 수 있는 멋진 작은 소품 하나를 놓아보시면 어떨까요?
여러분의 사랑은 꽃사슴의 사주 운명론과 신비주의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의 효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꽃사슴 블로그의 이 글을 읽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운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대 및 공간 인테리어로 좋은 운을 열어보세요 (0) | 2022.08.13 |
---|---|
신자진(申子辰) 팔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답니다 (0) | 2022.08.11 |
자수도화(子水桃花) 팔자,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 (0) | 2022.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