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따금 메일을 사용해야 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예전과 달리 쓸 일이 별로 없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다가 특별한 일이 생겨 필요에 따라 써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지요.

전체메일을 확인하다 보면 도움이 되지 않는 불필요한 내용이 쌓여 있는 것이 아마도 대부분일 듯 합니다. 메일을 정리하던 중 목록을 하나하나 살펴보다 보면 받는 사람의 주소가 아닌 잘못된 주소로 메일을 보낸 것을 보게 되기도 하고요.

메일을 사용하게 될 때 바람직하지 않은 내용이나 의미없는 글을 보낸 이후 곧바로 마음이 바뀌어 보낸 것을 수신자가 읽기 전에 빨리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할 것 같아요.

 

부주의로 인해 문제가 있는 내용을 담아 전송하게 되기도 하는데 받는 사람이 절대 봐서는 안 되는 내용에 해당한다면 무척이나 당황스러울겁니다.

이처럼 실수로 잘못 보냈거나 전달한 후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이 문제가 될 것 같아 보낸 것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떤 절차를 거쳐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지 못해 관련 정보에 대해 찾아보는 분들이 있을 듯 해요.

곤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다음 설명을 살펴보시고 순차적으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알려드릴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므로 초보 사용자 분들도 충분히 따라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상대가 읽지 않도록 메일 전송 취소를 하기 위해 먼저 네이버로 이동해 주세요.

 

 

 

 

로그인 후 메일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좌측 메뉴에서 보낸메일함 옆에 있는 [수신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마지막 단계가 이어질 텐데, 그동안 다른 사람에게 보냈던 메일 목록과 보낸 날짜를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최근에 보낸 메일 우측에 있는 [발송취소]를 눌러줍니다.

 

 



취소하면 수신자의 메일함에서 메일이 삭제된다는 안내와 진행하시겠냐고 묻는 창이 하나 나올 거예요. 상대가 읽는 것을 원치 않으니 아래 [확인]을 눌러 취소하시면 됩니다. 발송을 취소하기 전에 수신자가 보낸 메일을 확인하면 이 경우엔 읽은 시간이 나타나고 취소를 할 수 없어요.

테스트를 하기 위해 구글 지메일로 메일을 하나 보냈는데요. 수신확인을 눌러 취소를 하려고 하니 버튼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고 읽지않음 상태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받는 사람의 메일이 네이버가 아닌 다른 메일 주소일 경우 발송취소를 할 수 없다고 해요.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 네이버로 보낸 메일에 한해 읽지 않았을 때 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취소를 원할 경우 메일 화면으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의 줄3개 아이콘을 누른 후 보낸메일함 옆에 있는 수신확인을 선택합니다.


수신확인 화면으로 넘어가면 PC에서 보았던 것과 같이 메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여기서 최근에 보낸 메일 우측에 있는 발송취소 버튼을 찾아 누르면 됩니다.

잘못된 주소로 메일을 보내거나 상대방이 메일을 읽기 전에 빨리 삭제하고 싶을 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어 빠른 시간 안에 조치를 취해 당황스러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가까운 사람 중에 이러한 문제가 생겨 곤란을 겪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면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을 잘 설명하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움을 드려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