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꽃사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변색이 탁해요 증상에 관한 정보나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화장실을 갈 때 소변색을 확인하시나요? 아마도 건강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매번 체크하는 습관을 갖고 있지는 않을 듯 합니다.

 

 



몸은 섭취한 영양을 에너지로 전환한 후 남은 노폐물을 땀이나 소변, 대변, 눈곱 등 체외로 배출시키는데요. 소변색은 생식기 질환뿐만 아니라 몸의 전신 건강 상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잠을 자고 일어난 아침에 특히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약을 먹었거나 특정 음식을 섭취했을 경우 일시적으로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수분 때문에 투명하게 나올 수 있으며 맥주를 마시면 평소와 다르게 노란색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식습관이 특별하지 않은데도 변화가 생겨 상태가 예전으로 돌아가지를 않고 계속 지속이 될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이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오줌에서 탁한 색이 보이면 세균으로 인한 요로감염증에 걸렸거나 배뇨 시 통증과 장애가 있는 방광염이 의심됩니다. 오줌은 색깔뿐만 아니라 다른 독특한 냄새로도 나타나는데요.

 

암모니아 냄새가 나면 세균 감염으로 보며 아세톤 또는 과일 냄새가 나면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냄새이므로 당뇨병을 의심할 수 있어요.

소변색이 탁해요 증상 및 해결 가능한 방법

 

728x90

 

평소 몸이 차가운 체질이거나 오줌을 계속 참으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주어야 합니다.

투명한 색이나 짙은 노란색을 보이면 질병과 무관하다고 보는데, 짙은 노란색을 자주 보게 될 경우 수분 부족이므로 물을 많이 마셔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해요.

몸이 차가우면 차가운 물을 마시지 않고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도록 평소 따뜻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저나트륨 혈증이 발생하므로 두통, 어지러움, 불안함, 구역질 증세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금씩 시간을 갖고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신체 활동량이 부족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 가벼운 산책이나 간단한 스트레칭, 요가, 적당한 운동을 하셔서 신체활동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쉽지는 않겠지만, 술과 담배를 자제하시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발생할 경우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며 육류, 단백질을 많이 섭취했을 때  배출 과정에서 거품이 생기는 것일 수 있어요. 그렇지만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거품이 지속된다면 신장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혈뇨나 붉은색, 황갈색 등을 보이면 요로결석이나 방광암, 간질환 등이 의심되므로 방치하지 말고 정밀한 검사와 치료를 진행하셔서 건강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소변색이 탁해요 증상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공감를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는 건 괜찮지만 허락없는 포스팅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세요^^

728x90